3. 핵심서비스 이행표준(18개)
서비스명 | 이행표준 | 관련부서 | 기준 |
---|---|---|---|
1.해외관광객 유치 협력 | 1.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동워크숍 1회 개최 | 마케팅사업처 | 건수 |
2.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관계업체 회의 10회 개최 | 마케팅사업처 | 준수율 | |
2.관광 활성화 사업 지원 | 1. 인센티브 제공기준 및 내용을 제주특별자치도 우수관광업체 포털서비스 및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 등록 여행업체에게 FAX 또는 e-mail 로 안내 | 마케팅사업처 | 준수율 |
2. 관광활성화 사업지원 요청 시 업무일 기준 7일이내 수용여부 통보 | 마케팅사업처 | 준수율 | |
3. 관광활성화 사업지원 수용 통보 후 업무일 기준 10일 이내 지원계획 수립 통보 | 마케팅사업처 | 준수율 | |
3.관광시장 정보제공 서비스 |
1. 홈페이지 제주관광시장동향분석보고서 월 1회 갱신 | 경쟁력강화처 | 건수 |
2. 분석보고서 만족도조사 연 1회 시행 | 경쟁력강화처 | 건수 | |
4.관광콘텐츠 및 홍보물 지원 서비스 | 1. 관광콘텐츠 정보 요청 시 업무일 기준 3일이내 발송 | 경쟁력강화처 | 준수율 |
2. 홍보물 신청접수 후 업무일 기준 3일 이내 발송 | 경쟁력강화처 | 준수율 | |
3. 홍보물 서비스에 대한 연 1회 고객평가 실시 | 경쟁력강화처 | 건수 | |
5.관광정보 안내 서비스 - 다국어 언어 지원 | 1. 관광안내센터(740-6000~2) 연중무휴 운영 | 경쟁력강화처 |
준수율 (모니터링) |
2. 관광문의 해결울 90% | 경쟁력강화처 | 해결율 | |
3. 제주관광 이슈포커스 분기 1회 제공 | 경쟁력강화처 | 건수 | |
6.관광전문인력 교육서비스 |
1. 교육일정을 교육개시 1주 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 긴급을 요하는 교육은 제외) |
경쟁력강화처 | 준수율 |
2. 교육만족도 조사 시행 | 경쟁력강화처 | 준수율 | |
7. 면세상품 판매 서비스 | 1.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준수(업무무휴 운영) | 면세사업단 |
준수율 (모니터링) |
2. 고객불만사항 접수 후 3시간이내 답변 | 면세사업단 | 준수율 | |
3. 고객만족도 조사 연 1회 실시 | 면세사업단 | 모니터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