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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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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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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2022년 고객만족도 결과
2022년 고객만족도 결과
구분 종합만족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제주관광공사 89.9 90.1 91.1 90.5 91.1 88.0
첫번째. 제주관광공사의 종합만족도는 89.9점입니다. 최고득점은 사회적 만족 91.1점이며 최저득점은 전반적 만족 88.0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종합만족도는 89.9점, 서비스 환경은 90.1점, 서비스 과정은 91.1점, 서비스 결과는 90.5점, 사회적 만족은 91.1점, 전반적인 만족은 88.0점 입니다. 두번째. 중점개선이 필요한 항목은 서비스 결과입니다. 서비스 결과는 중점개선, 서비스 환경은 점진개선을 해나갈 것이며 서비스 과정은 지속유지, 사회적 만족은 유지강화를 할 것 입니다. 세번째. 상대적으로 사회적 만족(공정성)이 강한 부분에 속하며 전반적 만족(향상적)은 약한부분으로 나타났습니다. 네번째. 고객 니즈 포인트 도출을 위한 VOC 분석결과입니다. 서비스에 대해 '직원/강사/선생님이 친절함' 점은 가장 큰 만족요인이며, '상품/종류가 다양하지 않음' 점은 가장 큰 불만 요인입니다. 개선해야 할 사항으로는 '상품을 다양화해야 함' 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그 외 '잘하고 있음/현상태 유지 바람', '할인/혜택 바람' 등도 개선 되어야 할 점으로 언급되었습니다.
연도별 종합만족도

제주관광공사 연도별 종합만족도는 2020년 90.6점에서 2021년 88.4점으로 2.2점 하락했으며, 2022년 89.9점으로 2021년 대비 1.5점 상승함

제주관광공사 연도별 종합만족도는 2020년 90.6점에서 2021년 88.4점으로 2.2점 하락했으며, 2022년 89.9점으로 2021년 대비 1.5점 상승함연도별 차원만족도 입니다. 서비스 환경은 2020년 90.7점에서 2021년 87.6점으로 3.1점 하락했으며, 2022년 90.1점으로 2.5점 상승함. 서비스 과정은 2020년 90.8점에서 2021년 89.0점으로 1.8점 하락했으며, 2022년 91.1점으로 2.1점 상승함. 서비스 결과는 2020년 90.5점에서 2021년 88.3점으로 2.2점 하락했으며, 2022년 90.5점으로 2.2점 상승함. 사화적 만족은 2020년 90.8점에서 2021년 89.3점으로 1.5점 하락했으며, 2022년 91.1점으로 1.8점 상승함. 전반적 만족은 2020년 90.5점에서 2021년 87.9점으로 2.6점 하락했으며, 2022년 88.0점으로 0.1점 상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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