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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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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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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2018년 고객만족도 결과
2018년 고객만족도 결과
구분 종합만족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제주관광공사 92.7 92.6 92.8 92.7 92.7 92.8
첫번째. 제주관광공사의 종합만족도는 92.7점입니다. 최고득점은 서비스과정 92.8점이며 최저득점은 서비스 환경 92.6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종합만족도는 92.7점, 서비스 환경은 92.6점, 서비스 과정은 92.8점, 서비스 결과는 92.7점, 사회적 만족은 92.7점, 전반적인 만족은 92.8점 입니다. 두번째. 중점개선이 필요한 항목은 사회적 만족입니다. 서비스 환경은 점진개선을 해나갈 것이며 서비스 결과는 지속유지, 사회적 과정은 유지강화 할 것 입니다. 세번째. 상대적으로 서비스 결과(충족성)이 강한부분에 속하며 서비스 환경(편의성)는 약한부분으로 나타났습니다. 네번째. 고객 Needs Point 도출을 위한 VOC 분석결과입니다. 제주관광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업무 지원 및 협조를 잘한다는 점이 가장 큰 만족 요인으로 나타났으며, 시설이 좁고 부족하다는 점이 가장 큰 불만 요인으로 나타났습니다. 서비스 향상 및 저해 요인에 대해 전년과 서비스를 비교해 직원/강사가 친절하다는 점이 가장 큰 향상요인으로 나타났으며, 시설이 좁고 부족하다는 점이 가장 큰 저하 요인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주관광공사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 요구사항으로는 상품을 다양화해야한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그 외 주차문제를 해결 바람 등도 개선되어야 할 점으로 언급되었습니다.
연도별 고객만족도 비교

제주관광공사 연도별 종합만족도는 2016년 93.1점에서 2017년 90.2점으로 2.9점 하락했으며, 2018년에는 92.7점으로 2017년 대비 2.5점 상승함

제주관광공사 연도별 종합 만족도는 2016년 93.1에서 2017년 90.2점으로 2.9점 하락했으며, 2018년에는 92.7점으로 2017년 대비 2.5점 상승함연도별 차원만족도 입니다. 서비스환경은 2016년 92.9점에서 2017년 89.9점으로 3점 하락했으며 2018년에는 92.6점으로 전년대비 2.7점 상승했습니다. 서비스과정은 2016년 95.1점에서 2017년 91.8점으로 3.3점 하락했으며 2018년에는 92.8점으로 1점 상승했습니다. 서비스 결과는 2016년 92.4점에서 2017년 89.9점으로 2.5점 하락했으며 2018년에는 92.7점으로 2.8점 상승했습니다. 사회적 만족은 2016년 94.3점에서 2017년 90.5점으로 3.8점 하락했으며 2018년에는 92.7점으로 2.2점 상승했습니다. 전반적 만족은 2016년 91.6점에서 2017년 89.2점으로 2.4점 하락했으며 2018년에는 92.8점으로 3.6점 상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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