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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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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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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2015년 고객만족도 결과

제주관광공사의 종합만족도는 89.6점으로, 기타 공사,공단 전체(82.0점)에 비해 높고 지방공기업 전체(76.7점) 대비 높은 수준으로 나타남

2015년 고객만족도 결과
구분 종합만족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제주관광공사 89.6 88.9 90.5 89.4 89.9 89.2
첫번째. 제주관광공사의 종합만족도는 89.6점입니다. 최고득점은 서비스과정 90.5점이며 최저득점은 서비스 환경 88.9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종합만족도는 89.6점, 서비스 환경은 88.9점, 서비스과정은 90.5점, 서비스결과는 89.4점, 사회적 만족은 89.9점, 전반적인 만족은 89.2점 입니다.두번째. 중점개선 차원은 서비스결과입니다. 서비스결과를 중점개선하고 서비스환경은 점진개선을 해나갈 것이며 서비스과정은 지속유지할 것 입니다. 사회적만족은 유지를 강화시키겠습니다. 세번째. 상대적으로 서비스과정(신속성)이 강한부분에 속하며 서비스 환경(편의성)은 약한부분으로 나타났습니다.네번째. 고객 Needs Point 도출을 위한 VOC 분석결과입니다. 제주관광공사는 직원의 친절성이 가장 주요한 만족 요인으로 나타났으며, 그 외 만족스러운 서비스, 이용 편리성, 상세한 설명, 깨끗한 시설 등도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는 주요 요인입니다. 한편, 서비스에 대한 불만 요인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제주관광공사에 대한 개선사항으로는 제품의 다양화에 대한 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시설 확충, 다양한 브랜드, 지점 수 확대, 편의시설 확충도 개선해야 할 점으로 지적되었습니다.
연도별 고객만족도 비교

제주관광공사 연도별 종합만족도는 2013년 84.6점에서 2014년 84.2점으로 0.4점 하락했으며, 2015년에는 89.6점으로 2014년 대비 5.4점 상승함

제주관광공사 연도별 종합만족도는 2013년 84.6점에서 2014년 84.2점으로 0.4점 하락했으며, 2015년에는 89.6점으로 2014년 대비 5.4점 상승함차원별 만족도 추이입니다. 서비스환경은 2013년 82.4점 2014년 84.2점 이었으며 2015년 88.9점으로 전년대비 4.7점 상승하였습니다. 서비스과정은 2012년 84.8점 2014년 87.9점 이었으며 2015년 90.5점으로 전년대비 2.6점 상승하였습니다. 서비스 결과는 2013년 84.7점 2014년 83.2점이었으며 2015년에는 89.4점으로 전년대비 6.2점 상승하였습니다. 사회적 만족은 2013년 87.0점 2014년 84.6점 2015년에는 89.9점으로 전년대비 5.3점 상승하였습니다. 전반족 만족은 2013년 83.5점 2014년 82.2점이었으며 2015년에는 89.2점으로 전년대비 7.0점 상승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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