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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처리절차
    
    - 
      STEP. 01
      민원신청
    
 
    - 
      STEP. 02
      접수대기
    
 
    - 
      STEP. 03
      접수
(담당부서)
     
    - 
      STEP. 04
      검토
(담당부서 및 담당자)
     
    - 
      STEP. 05
      답변완료
    
 
  
  민원 종류별 처리기간 
    
      민원 종류별 처리기간 
      
        
        
        
      
      
        
          | 구분 | 
          주요 민원 대상 | 
          처리기간 | 
        
      
      
        
          | 고충민원 | 
          위법 · 부당, 소극, 불합리한 업무로 민원인의 권익 침해 | 
          7일 | 
        
        
          | 질의민원 | 
          민원인과 관계된 회사의 업무에 대하여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 | 
          7일 | 
        
        
          | 건의민원 | 
          민원인과 관계된 회사 제도 및 운영의 개선을 요구 | 
          14일 | 
        
        
          | 기타민원 | 
          단순 상담, 설명 요구, 불편사항의 고지 등 | 
          7일 | 
        
      
    
    제주관광공사에 접수된 민원은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민원의 예외 처리 대상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아래 사항은 접수 및 처리하지 않습니다
  
    - 고도의 정치적 판단을 요하거나 국가기밀 또는 공무상 비밀에 관한 사항
 
    - 수사 , 재판 및 형집행에 관한 사항 또는 감사원의 감사가 착수된 사항
 
    - 행정심판, 행정소송, 헌법재판소의 심판, 감사원의 심사청구, 그 밖에 다른 법률에 따라 불복구제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 법령에 따라 화해 알선 · 조정 · 중재 등 당사자 간의 이해 조정을 목적으로 행하는 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 판결 · 결정 · 재결 · 화해 · 조정 · 중재 등에 따라 확정된 권리관계에 관한 사항
 
    - 감사원이 감사위원회의 결정을 거쳐 행하는 사항
 
    - 각급 선거관리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행하는 사항
 
    - 사인 간의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
 
    - 행정기관의 소속 지원에 대한 인사행정상의 행위에 관한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