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대학생들에게 관광객 환대 및 서비스 의식을 제고하고 관광안내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실습생 제도를 매년 동․하절기 8주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제주대학교 LINK사업단에서 개최한 동계실습생 현장실습 공모사진전에 실습생들 서로가 본인들이 일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 나란히 출품을 했는데, 이 중 관광경영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고연정양의 관광객 휠체어 대여 사진이 지난달 1월 27일 최우수작에 선정되었다.
더욱이 당선 상금을 유니세프 아동자선기금에 기부하기로 한 따뜻한 마음 씀씀이가 30여 년 만의 폭설과 한파로 움츠렸던 우리의 마음을 더욱 훈훈하게 해 준다.
최우수작을 수상한 고연정양은 “제주관광공사에서의 실습과정을 통해 관광산업에 대해 조금은 이해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전공을 살려 제주도가 국제적인 관광 수도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미력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실습생 제도는 제주관광공사가 제주대학교 LINK사업단과 연계하여 관광산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 3~4학년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동․하절기에 실시되고 있으며 실습생들의 만족도 또한 상당히 높은 편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주도내 대학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젊은 학생들이 관광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켜 제주관광의 미래를 더욱 밝게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현장실습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