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ITea 파티 & 보자기 토크 교육실시, 30명 선착순 모집
제주관광공사(최갑열)는 “생명융합․콘텐츠산업 전문가 양성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융합리더 양성교육의 체험실습 교육이자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가상현실 속 융합페스티벌에 이어 ITea 파티 & 보자기 토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ITea 파티 & 보자기 토크는 제주신화와 관련한 IT와 CT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그 사례를 중심으로 제주신화 일러스트 작가 6인과 함께 즉석에서 공동작업을 하는 특별한 교육이다.
이 교육은 10월 30일(금) 14시부터 18시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진행되며 IT 분야와 CT분야를 연계한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제주 산업간 융합 활성화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자리가 될 것이다.
IT, CT, BT 등 생명융합·콘텐츠산업 관련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ITea 파티 & 보자기 토크는 △제주 문화콘텐츠(신화, 설화)와 관련된 IT, CT 기업 우수사례 발표 △ 제주 신화 작가와의 만남, IT, CT분야의 제주신화 일러스트 콜라보 작업 △ 전문가 제언과 함께하는 융합 자유 토론 등 제주의 특별함이 묻어있는 신화를 소재로 IT, CT분야와 함께 새로운 융합과제 발굴 사냥에 나선다.
ITea 파티 & 보자기 토크의 주제 해설과 함께 합동 좌장 역할을 맡을 이화여자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부의 류한영 교수와 제주의 신화연구가 김정숙 선생님의 진행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창조문화관광을 위한 ITea 파티 & 보자기 토크의 모집기간은 30일(금) 12:00까지이며 교육참가비 전액이 무료로 제공되는 등 IT, CT, BT 등 생명융합콘텐츠 관련 기업들과 융합리더를 꿈꾸는 이들에게 더 없이 반가운 소식으로 다가올 것이다.
교육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알림마당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rosethorn@ijto.or.kr) 및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체험으로 이어지는 융합교육이 더욱 활성화되어 도내 기업들이 창조문화관광을 지향하는 실질적인 융합과제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해 제주의 창조융합리더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 : 제주관광공사 융복합사업처 (064-740-6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