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의 자연을 느끼고, 도전하고 완주하라!

작성일
2025-05-05
작성자
관광마케팅실
조회
23

제주의 자연을 느끼고, 도전하고 완주하라!

- 제주관광공사·(주)모노리스, ‘그래비티 퀘스트 제주 2025’ 런칭 - 

- 등산·자전거·러닝·레이싱 등 제주 대표 액티비티콘텐츠 통합 홍보 -

- 챌린지 미션으로 MZ세대 취향저격! 디지털 인증을 통해 접근성은 편하게! -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9.81파크를 운영 중인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제주 스타트업 ㈜모노리스와 함께 ‘그래비티 퀘스트 제주 2025(Gravity Quest JEJU 2025)’를 5월 1일부터 공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 ‘그래비티 퀘스트 제주 2025’는 제주의 자연을 무대로 한 다양한 액티비티 미션을 직접 도전하고 그 결과를 모바일 앱으로 인증해 리워드를 받는 챌린지형 미션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전용 굿즈(배지)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도전한 미션 수에 따라 항공권, 숙박권, 액티비티 패키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프로그램은 총 5개의 미션인 ‘Gravity 5’로 운영된다. ▲제주 최고봉에 도전하는 ‘한라산 백록담 등반’ ▲섬의 아침을 여는 자연유산과의 조우 ‘성산일출봉 탐방’ ▲해안선을 따라 완주하는 두바퀴의 여정 ‘제주 환상 자전거길 종주’ ▲제주의 자연을 가로지르는 인내의 레이스 ‘제주 러닝(마라톤 및 트레일런) 대회 완주’ ▲세계 최초 무동력 레이싱 ‘9.81파크 X리그 TOP10’도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참가자는 각 미션을 완료한 후 발급받은 인증서를 9.81파크 모바일 앱에 인증하면 이후 9.81파크 제주 스페이스컵에 방문해 프로그램별 리워드를 수령할 수 있다. 모바일 기반의 비대면 인증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2025년에 발급된 인증서만 유효하다.


□ 이번 프로그램은 한라산 등반, 제주 사이클 투어, 러닝 대회 등 기존의 개별 액티비티 콘텐츠를 하나의 통합 브랜드로 묶어 홍보‧마케팅함으로써, 각 콘텐츠의 인지도를 높이고 참여 열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MZ세대의 여행 트렌드를 고려해 자연과 아웃도어 여행에 대한 상품이 아닌 챌린지 미션을 통해 엔터테이먼트 요소를 가미하여 제주 여행의 틀을 넓히고 다변화를 이끌고자 한다. 


□ 제주관광공사와 ㈜모노리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제주의 자연환경과 ICT 기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체험 콘텐츠를 발굴·운영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2030세대 중심으로 도전과 경험을 중시하는‘액티브 여행 수요’를 적극 반영해, 제주 관광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목표다.


□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제주를 더욱 역동적으로 즐기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게 함으로써, 지역 관광의 지속가능성과 매력을 함께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간 협력을 통해 제주 관광의 혁신 모델을 지속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 ‘그래비티 퀘스트 제주 2025’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관광공사 비짓제주 및 9.81파크 제주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