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청정과 공존의 미래비전과 질적 성장을 실천을 위해 도민사회의 다양한 아이디어 공모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제주특별자치도의 미래비전인 청정과 공존을 실현하고, 제주관광 질적 성장을 실행하기 위해 도민사회로부터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제주의 미래비전은 청정과 공존이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해 12월, 제주관광 정책을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질적 성장 5대 지표는 『관광객 체류일수, 1인당 지출비용, 관광객 만족도, 여행형태(개별관광객, MICE 등), 시장 다변화(일본시장 회복, 신규시장 개척 등)』로서, 5대 지표가 실현될 때, 제주는 하와이나 스페인의 마요르카 등 세계 유수의 섬 관광지를 넘어 누구나 방문해야 하는 최고의 휴양관광지가 된다는 것이다.
공사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제주컨벤션뷰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등 관광 유관기관 및 업계와 함께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지역관광 활성화, 관광객 만족도 개선 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관광산업이 제주경제의 핵심 산업인 만큼, 더욱 진취적이고 공격적으로 관광산업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서다.
제주관광 질적 성장을 위한 도민사회의 아이디어 공모는 10개 과제로 구성, 오는 8월31일까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공지게시판에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idea@ijto.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공사의 상임이사를 포함해 6명의 부서장, 총 7명이 직접 심사해서 2017년 사업으로 반영할 계획이며, 심사 후
- 최우수(50만원, 1명)
- 우수(20만원, 3명),
- 장려(10만원, 5명),
- 입선(5만원, 10명)을 9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도민사회의 다양한 아이디어는 제주관광 질적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자 청정과 공존의 미래비전 실천을 위한 매우 가치 있는 실천 철학으로 생각한다며, 도민사회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함으로써 아름다운 제주를 더 아름답게 할 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기획전략처 기획홍보팀장(064-740-6061)에게 직접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