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제주관광공사, 도내 업계 대상 시안 실크로드 국제여유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중국 시안에서 개최되는 2016 시안 실크로드 국제여유박람회에 제주 단독독립홍보관 운영을 통해 중국 내륙시장 소비자 대상 다양한 테마의 제주를 홍보하고자 도내 업계 대상 부스 운영 모집 및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시안 실크로드 국제여유박람회는 중국 내륙지역인 섬서성 시안에서 매년 개최되며, 32개 국가, 유관인사 4,000여명, 관람인원이 3만명이 참가하는 중국 실크로드 중심지인 시안에서 개최되는 중국 내륙 대표적인 관광박람회이다.
이번 시안 실크로드 박람회에서 도와 공사는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 및 도내 업계와 공동으로 도내 관광업종별·테마별 제주의 매력을 알려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내륙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SIT 해양레저·웨딩·제주특산품 등 다양한 테마의 홍보부스를 운영할 도내 업계들을 모집하고 현지 홍보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지원대상으로는 도내 SIT레저·웨딩 등 테마상품 관련업계(여행사, 테마관광지 등), 제주 향토기업들이 참여 가능하며, 신청업체 대상 심사위원 서면 평가를 통해 선정된 업체는 중국 현지 홍보 부스 운영 기회와 숙박·항공 등 현지 홍보 제반사항등을 지원받게 된다.
- 지원방법은 지원신청서와 홍보계획서 제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2016년 8월 12일 12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알림마당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중국 내륙지역 실크로드 중심지인 중국 시안에서 매년 개최되는 관광박람회에 도내업계와 함께 참가하여 다양한 테마별 제주를 홍보하고 내륙지역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는 초석을 다듬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테마와 업종의 도내업계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중국 내륙지역에 제주를 홍보를 하는데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