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홍콩 TVB 자유여행 예능프로 제주편 촬영

작성일
2016-07-20
작성자
운영자
조회
16300

홍콩 TVB 자유여행 예능프로 제주편 촬영

-홍콩 20-30대 젊은층 타깃, 제주관광 이색 콘텐츠 홍보-


 

□ 자유여행을 즐기는 20~30대 홍콩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현지 TV 예능프로그램이 제주에서 제작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 동안 홍콩 TVB J2채널의 예능 프로그램인 ‘2박3일<3日2夜>‘의 제주편 취재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번 팸투어를 통해 홍콩 지역을 대표하는 ※TVB방송 ※J2채널의 토요일 예능프로그램인 ‘2박3일<3日2夜>’ 시즌2의 제주편을 제작하게 되고, 이 프로그램은 홍콩은 물론 대만, 동남아, 유럽, 미주지역에 거주하는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방송되어 자유여행 목적지로서의 제주를 홍보하게 된다.

 

※홍콩 TVB(Television Broadcasts Limited)

- 1967년 11월 19일에 설립된 홍콩 민영 TV방송회사

- 홍콩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방송

- 대한민국 SBS와 제휴관계

- 홍콩 영화배우의 대부분이 TVB제작 드라마를 통해 경력 쌓음

- 한국에서 80-90년대 유입된 홍콩 무협 시리즈의 상당수가 TVB작품

- 지상파 채널로는 JADE(광동어), J2(광동어), PEARL(영어) 등이 있으며 케이블 채널로는 극집, 경전, 아동 채널 등이 있음

※ TVB J2 채널

- 광동어 채널

- TVB에서 JADE채널 다음으로 평균 시청률 2위

- 홍콩 젊은 시청자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채널

- 예능, 라이프스타일, 여행, 음악, 드라마,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방영

 

□ ‘2박3일<3日2夜>’은 MC가 자유여행 콘셉트로 짧은 휴가를 이용하여 인기 여행지로 떠나 그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 미식, 문화 등 고유의 매력을 찾아내는 과정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홍콩의 젊은 여성 MC ※오우양(歐陽巧瑩, Ou-Yang Hau Ying)이 참여하는 ‘2박3일<3日2夜>’ 제주편은 자유여행의 비중이 높은 홍콩의 20-30대 젊은 층 시청자를 타깃으로, 홍콩지역 젊은 층 기호에 맞는 이색숙소·미식·레저체험 콘텐츠로 짚라인체험, 해녀체험, 카라반, 흑돼지구이, 한라봉피자 등 특색 있는 관광 자원을 찾아다니고 소개하는 내용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 오우양(歐陽巧瑩, Ou-Yang Hau Ying)

- ‘2013 Miss Friendship Award’ 미스홍콩 출신

- ‘Girls Go Hiking<山系女行>’(홍콩하이킹 프로그램), ‘All Things Girl<姊妹淘>’(화장,미용 프로그램), ‘Entertainment News<娛樂新聞台主播>’(연예뉴스) 등 홍콩의 각종 예능 프로그램의 MC 및 앵커로 활약

이번에 제작되는 프로그램은 황금시간대인 오는 9월 17일 저녁 8시에 방영되며, 이후 3차례 재방송과 한 달간 인터넷을 통해 무료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홍콩의 대표 항공사인 캐세이퍼시픽과 드래곤에어 일부 노선에서 기내 VOD를 통해 제공되고, 홍콩과 마카오를 오가는 터보젯(TurboJet) 페리 선내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홍콩의 여행 트렌드인 자유여행을 주도하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제주 이미지를 노출하고, 실질적인 관광 수요가 창출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방영시기에 맞춘 마케팅 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