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제주만의 특별함,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지질테마숙소 지오하우스 모집

작성일
2016-07-11
작성자
운영자
조회
15606

- 제주관광공사, 지오하우스 추가 인증 실시 -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을 활용한 지질관광상품 및 체류형 관광상품 활성화를 위해 지오하우스 추가 인증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오하우스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지질자원을 속성‧구조‧형태‧문화 등을 모티브로 인테리어‧익스테리어를 접목시켜 관광객들이 숙소에서 세계지지공원을 이해하고 지질의 특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지질 테마숙소이다.


지난 지오하우스 조성 사업을 통해 도내 11개의 지오하우스를 오픈하였으며,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숙소라며 관광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은 지오하우스에 대한 지속적인 추가 인증 요청이 있었으며,  지오하우스 확대를 통해 지질관광 대표상품인 지질트레일과 더불어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모집대상은 제주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핵심지질명소 16개 마을 내 위치한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대상마을 : 성산일출봉 지역(성산리, 오조리, 고성리), 산방산‧용머리해안 지역(사계리, 화순리, 덕수리), 만장굴 지역(김녕리, 월정리), 중문대포주상절리 지역(중문동, 대포동), 수월봉 지역(고산1리, 고산2리, 용수리), 서귀포층 천지연폭포(천지동, 송산동, 서홍동)


이번 인증 사업은 지오하우스 조성에 대한 비용은 숙박업소 자부담 매칭으로 진행되며, 이를 위해 지오하우스 인테리어 컨설팅, 지오하우스 인증, 지오브랜드 연계 관광상품 개발 컨설팅, 상품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등이 지원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지오하우스 추가 인증을 통해 세계지질공원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관광상품 개발로 지역관광 활성화는 물론 마을 소득 창출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청기간은 7월 2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064-740-6074.


본 사업은 지역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의 지역행복생활권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서귀포시, 제주시 양 행정시와 협업하여 제주관광공사가 2013년 8월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지오브랜드는 제주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역사·문화를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지질트레일, 지오액티비티(지질체험 프로그램), 지오하우스(지질 테마숙소), 지오푸드(지질특성을 모티브로 한 음식), 지오팜(마을 특산물을 활용한 소규모 가공식품), 지오기프트 등 지역의 특화 상품을 브랜드화하여, 마을회·청년회 등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실질적인 마을 소득창출 사업이다.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