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모두가 행복한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요里보고 조里보고 표선면 편 발표

작성일
2019-12-19
작성자
관광산업처
조회
2490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19일 비짓제주(www.visitjeju.net) 플랫폼과 SNS 채널을 통해 지역의 숨은 명소를 소개하는 체류형 마을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2019 요里보고 조里보고’ 표선면 편을 발표했다.



□ ‘2019년 요里보고 조里보고’의 겨울 관광지로 소개된 표선면은 행정구역 상 10개 마을로 구성돼 있으며, 백약이 오름 및 따라비 오름과 같이 유명한 오름이 밀집돼 있고,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이 위치하는 등 중산간의 매력을 숨김없이 발산하는 곳이다.



□ 계절별로 유채꽃과 해수욕장, 그리고 억새가 장관을 이루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표선면은 아름다운 풍경뿐만 아니라 제주의 역사와 문화가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지역으로, 공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제주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7곳의 여행지를 소개했다.



□ 지난여름 제주관광의 시작이자 끝인 제주시 용담동의 다양한 맛과 풍경을 소개했던 ‘요里보고 조里보고’ 프로젝트는 이번 겨울 표선면 편을 통해 구체화된 관광 가이드를 제시함과 동시에 하루 이상 묵어갈 수 있는 지역 내 숙소를 함께 소개하면서 마을 체류와 지역경제가 한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표선면은 봄, 여름, 가을 모두 매력적인 관광지로서 겨울이면 서귀포 특유의 따뜻한 날씨에 여유로움이 더해져 아늑하게 즐기기 좋은 곳”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표선면처럼 사계절 방문하기 좋은 관광지를 발굴하고 홍보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2020년 1월 제주관광 10선 발표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2020 제주윈터페스티벌 개최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