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 미식기행 선도하는 전문 관광안내사 육성

작성일
2019-12-05
작성자
관광산업처
조회
9129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12일까지 JTO 홈페이지(www.ijto.or.kr)에서 관광종사자 역량강화 프리미엄 과정인 ‘제주 미식관광 프리미엄 가이드 양성 교육’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 이번 교육은 미식관광 전문 가이드 육성을 통한 제주관광의 다양성 확보와 차별화된 여행 콘텐츠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 특히 제주향토음식 제2호 명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고정순 소장(제주향토음식문화연구소)이 ‘제주의 로컬 식재료와 사계절 밥상’을 주제로 2회에 걸쳐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 최근 음식과 식문화를 상품화 시킨 미식관광이 전국적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금번 교육은 이러한 최신 관광트렌드를 반영함으로써 도내 관광안내사가 제주의 음식문화를 의미 있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대중적 관광이 아닌 특별한 경험과 목적을 가진 특수목적관광(SIT)이 대세를 이루면서 미식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관광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며 “공사는 획일화 돼가는 여행시장에서 미식관광을 통한 차별화된 여행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이번 교육은 한 차수 당 15명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며, 교육대상은 도내 관광통역안내사 및 국내여행안내사로 한정된다. 교육신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J-Academy 교육안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처 740-6927.
이전글
[보도자료] 빛으로 제주의 원도심을 밝힌…
다음글
[보도자료] 1만7천명이 즐긴 제주 먹거리…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