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제주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의 가치를 재창조하는 글로벌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 삼다공원 야간콘서트 공공캠페인 진행

작성일
2019-08-20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7548

□ 지난 4월 26일부터 진행한 2019 삼다공원 야간콘서트가 어느덧 단 1회를 앞두고 있다. 지난 3개월간 약 2만8천명의 도민과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18주라는 장기간 콘서트 기획으로 문화행사를 통한 제주 야간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 이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2019 삼다공원 야간콘서트의 공공성을 더욱 강화하고,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자 지역상권 연계 이벤트와 공공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 공사는 작년 행사에 사용한 현수막을 재활용하여 에코백을 제작, 기부 판매를 통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233,098원을 위탁 기부했으며, 제주 특성화고인 애월고 미술과 학생들에게 재능지원 기부를 하여 공공미술프로젝트를 통한 야간경관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 공사는 지난 8월 16일 제주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와 협업하여 제주어 알리기 캠페인과 제주어 골든벨 행사도 진행했다. 삼다공원 야간콘서트는 3차 공공캠페인으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해를 맞아 우리의 문화, 역사, 언어를 지키자는 의미로 제주시에서 제공하는 제주어문양디자인을 활용한 포토존을 제작, SNS이벤트를 통해 제주어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 이와 함께 제주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는 유네스코에서 소멸직전 4단계인 소멸위기 언어로 지정된 제주어의 필요성과 귀중함을 알리고 앞으로 후손들에게 널리 확대보급하기 위한 사업으로 제주어를 활용한 골든벨 행사를 기획, 삼다공원 야간콘서트와 협업하여 본 행사를 진행했다.



□ 행사에 방문한 도민, 이주민, 관광객 등이 지원하여 참여한 제주어 골든벨은 OX퀴즈, 4지선다형 퀴즈, 주관식 퀴즈 등으로 구성하여 약 1시간 가량 진행되었으며, 행사장에 방문한 모든 이들의 이목을 끌며 큰 호응을 얻었다.



□ 40명이 본선무대로 올라가 5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어 1등 제주사랑상품권 20만원, 2등 10만원, 3등 5만원이 증정됐다. 골든벨에 참여하게 된 관광객 김예진(34, 서울)씨는 “뮤지션의 팬으로 공연을 보러 왔다가 제주어 골든벨이라는 좋은 취지에 행사까지 직접 참여하게 되어 좋은 추억이 됐다”며 “제주어를 접하면서 제주도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 지방 언어들이 보존되어 많이 퍼져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제주어 캠페인은 제주마을만들기종합센터와 협업을 통해 행사에 방문하는 도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여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체험형 CSR로 기획됐다”며 “삼다공원 야간콘서트를 단순 야간공연, 플리마켓이 아닌 제주만의 특색과 사회적 가치를 실행할 수 있는 대표 페스티벌로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2019 삼다공원 야간콘서트는 8월 23일 버즈의 보컬 ‘민경훈’과 국보급 보이스 ‘하동균’의 출연을 끝으로 종료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다공원 야간콘서트 SNS(@samdapark_) 공식계정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와랑와랑 in 서…
다음글
[보도자료] 낚시와 함께하는 추자도 여행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