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 문화 아이콘 ‘올레길’매력 = 자연과 웰빙

작성일
2010-05-18
작성자
홍보담당자
조회
12680

제주관광 문화 아이콘 ‘올레길’매력 = 자연과 웰빙

올레길 코스 중에는
7코스가 단연 인기, 30~50대가 83.3% 차지

제주관광공사는 최근 제주관광의 문화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제주 올레길’ 도보여행 관광객이 급증함에 따라 올레길 도보여행 관광객에 대한 이용행태와 특성 등의 조사를 통해, 올레길을 포함한 여타 보도여행 상품개발에 도움이 되고자 “제주 올레길 이용객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조사는 지난 4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총 13일 동안 제주국제공항 3층 일반대합실에서 ‘제주 올레길’ 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대상은 ‘올레길’ 도보여행 경험이 있는 관광객들로서 20세 미만의 학생과 제주도민을 제외한 20세 이상의 관광객이다.

주된 설문 내용으로서는 이용객의 일반적인 특성과 제주 ‘올레길’에 대한 정보습득 원천, 주요 동반자, ‘올레길’ 걷기 이외의 활동, 주된 매력요소, 도보여행을 경험했던 올레코스 및 ‘올레길’ 이외의 다른 도보여행 탐방로, ‘올레길’ 도보여행 시 불편사항 등에 관한 사항이다.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