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관련하여 치유(Healing)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치유 관광시장이 새로운 블루오션으로의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제주관광 = 치유관광”이라는 신개념의 여행상품 개발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각될지 주목된다.
○ 제주관광공사(사장 양영근)는 제주의 다양한 녹색 관광자원과 파워스폿(Power Spot)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가칭)녹색자원 & Power Spot 통합가이드북 제작을 위해 기획 디자인 사업에 착수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011년 추진하였던 “Power Spot 공모전”의 연속선상에서 진행되는 사업이다. 제주에서 도보여행을 즐기는 동안 파워스폿과 연계된 녹색 관광자원을 집중 소개함으로써, 청정제주 이미지 강화 홍보는 물론, 이를 통해 타 지역의 도보여행 코스와 차별화를 기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