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관광공사와 (사)제주컨벤션뷰로,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 제주특별자치도가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1 한국 마이스 산업전(KOREA MICE EXPO 2011)에 ’제주 통합관‘으로 참가, ’엑설런트 미팅상(Excellent Meeting)‘을 수상했다.
○ ’엑설런트 미팅상(Excellent Meeting)‘은 2011 한국 마이스 산업전에 참가한 180개 업체, 500여 부스 중, 가장 활발하게 바이어와 셀러 간의 상담이 이뤄진 부스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상이다.
○ 이번 수상은 국내외 바이어들의 제주에 대한 관심과 열기, 그리고 마이스 행사의 개최지로서 제주의 뛰어남을 반영한 것이라 할 수 있다.
○ 한국 MICE 산업전은 2000년 한국컨벤션산업전으로 출발하여, 한국의 우수한 MICE인프라와 서비스를 알리고 세계 MICE산업의 페러다임을 선도하는 동북아 대표 MICE 박람회이다.
○ 이번 산업전에는 국내외 공공기관 및 단체와 해외관광청, 컨벤션센터, 호텔, 여행사, 항공사 등 180여개 이상의 업체와 국제학회 및 협회, 다국적기업, 외국계기업과 국내 기업 인센티브 관광 및 기업회의 담당자 등 300여명 이상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가하는 등 국내 최대 규모의 MICE 비즈니스 상담회로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