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일·가정 양립 실현…제주 관광사업체 근무환경 개선 시동

작성일
2024-04-11
작성자
관광산업실
조회
291

일·가정 양립 실현…제주 관광사업체 근무환경 개선 ‘시동’
道·제주관광공사, 제주 관광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 지원금 참가기업 모집
도내 관광숙박·음식점업 근무제도 개선 위한 지원금 지급
유연 근무지원으로 구인난 해소 및 근로자 장기근속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기대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오는 24일까지 도내 관광숙박·음식점업 사업주를 대상으로 ‘제주 관광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 지원금’ 참가기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 도와 공사는 올해 고용노동부의 ‘제주 지역형 플러스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관광숙박·음식점업 근로자의 안정적인 일과 생활 여건 마련을 위해 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제주 관광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 지원금은 단시간 근로제, 시차출퇴근제, 선택근무제 등의 단시간 및 유연화 제도를 활용하는 기업 대상 지원사업이다.

□ 이를 통해 도와 공사는 선정된 기업에 월 60만원(최대 6개월)을 지원하며, 근로자에게는 월 10만원(최대 10개월)의 장려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근태관리시스템 구축비 및 가족친화제도 컨설팅도 지원할 방침이다.

□ 지원 대상은 제주특별자치도 소재의 관광숙박업 및 관광식당업의 사업주로, 상시 근로자 수가 200명 이하인 우선지원 대상기업 또는 중견기업이다.

□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24일(수) 오후 2시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이 도내 기업들의 구인난 해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근로자들의 장기근속이 실현됨으로써 제주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의 발판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의 프리미엄화를 선…
다음글
[보도자료] 올해 체험형 해녀마을 상품 만…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