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행안부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평가 2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작성일
2024-02-28
작성자
경영기획실
조회
637

제주관광공사, 행안부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평가 2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최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전반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정책개선에 환류, 국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는 2022년 9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696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기타 5개 영역 등 총 16개 지표가 평가됐다.

□ 기관 유형별 우수·보통·미흡 등 총 3개 등급으로 구분해 평가한 결과, 제주관광공사는 전국 46개 지방공기업 평균(65.4점) 점수보다 높은 91.88점을 획득,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 공사는 특히 기업 매칭, 수요기반 데이터 발굴, 신규 개방, 산학협력 노력, 공공데이터 설명회 및 캡스톤 시행 등 활용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총 2개 영역·10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앞으로도 국민이 필요로 하는 고품질의 데이터 개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미흡한 부분은 적극 개선함으로써 대국민 소통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지역 통계 발전 위해 손잡…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 이미…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