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버리면 쓰레기, 모으면 자원…제로웨이스트 활동 눈길

작성일
2023-12-21
작성자
수익사업실
조회
806

“버리면 쓰레기, 모으면 자원” 제로웨이스트 활동 ‘눈길’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 재활용품 판매 수익금 전달식 시행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21일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자 ‘지정면세점 제로웨이스트 사업’ 판매 수익금 41만원을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 ‘지정면세점 제로웨이스트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추진하는 자원 순환, 공기업 ESG 경영실현과 연계해 진행됐다. 이에, 공사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중문면세점에서 발생하는 재활용품(고철, 파렛트, 페트병 등)을 분리·수거해 총 1,906㎏을 판매, 기부금 재원을 마련했다.


□ 이 기간 공사는 중문면세점에 입·퇴점하는 브랜드 업체의 시설공사에서 발생하는 집기와 플라스틱 등의 재활용품과 제주공항 물류센터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 파렛트와 고철 등을 분기별로 직접 분리·수거해 판매했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지정면세점 제로웨이스트 사업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미미하지만,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역사회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한편,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은 공항․항만을 이용해 제주를 출도하는 도민과 여행객 모두 연간 6회 이용할 수 있다. 구매 한도액은 1회당 미화 800불이며, 주류 2병(미화 400불까지)과 담배 10갑은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제주관광공사 인터넷 면세점(www.jejudfs.com)은 홈페이지와 모바일로 24시간 구매가 가능하다.

이전글
[보도자료] 2024년 제주관광공사 고승철 사…
다음글
[보도자료] 대만에서 제주올레길 배우러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