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 반려인들 모두 모여라! 「2023 제주펫페어」 개최

작성일
2023-10-05
작성자
문화관광그룹
조회
1340

제주 반려인들 모두 모여라! 「2023 제주펫페어」 개최
10월 6~8일 ICC제주서 개최…제주 첫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23 제주펫페어(Jeju Pet Fair)」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제주 최초의 반려동물 전문 산업박람회로서, 펫푸드·펫용품·리빙/라이프스타일·펫패션/잡화·펫서비스·펫테크 등 7개 품목 68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 이와 더불어 행사 기간 참여업체 및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 1일차에는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과 기업 간)를 테마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반려동물 관련업 종사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대1 비즈니스 컨설팅, 네트워킹, 1대1 매칭 미팅이 진행된다.
○ 컨설팅은 브랜딩, 투자유치, 비즈니스 성장 등 총 3개 주제로 진행되는 가운데 주제별로 3개 팀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등 총 9팀의 참여가 가능하다.
○ 이어서 진행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국내 펫 관련 스타트업 성공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중견기업 펫 사업 담당자가 도내·외 반려동물 스타트업 및 소규모 업체 간 팀별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 또한, 종일 프로그램으로 1대1 매칭 미팅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도와 공사는 도외 업체에게 도내 업체의 우수한 면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향후 비즈니스 파트너의 발판이 되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 행사 2~3일차에는 B2C(Business to Consumer, 기업과 소비자 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유명 수의사 강연, 반려동물과의 이별 준비법 및 사료 과학에 대한 강연, 펫 메디컬 마사지 시연 강의 등이 준비돼 있다.
○ 수의사 강연은 반려인들에게 유명한 설채현, 김명철 수의사가 강사로 참여하며, 진정한 반려동물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이 외에도 반려동물 장례 시설이 없는 제주에서 반려동물과 이별 시의 장례 절차, 펫로스증후군(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난 후 겪게 되는 우울감, 상실감) 극복법에 대한 내용을 다룬 강연도 진행된다.
○ 아울러 반려인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사료 속 과학이야기’를 통해 반려동물이 먹는 사료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 마지막으로, 선착순 30명에 한해 강아지 모형을 활용한 혈자리 마사지법 강의가 이어진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에서 처음으로 반려동물 전문 산업박람회가 개최돼 도내 반려인 및 업계의 기대가 큰 상황”이라며 “제주펫페어가 업계 분들에겐 비즈니스 성과 창출의 창구로, 일반 반려인들에게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산업박람회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이번 행사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온라인 사전등록 시 현장 경품 뽑기 이벤트 참여 혜택이 제공된다. 사전등록은 10월 5일까지 진행된다.(사전등록 : https://m.kiwoompaypos.co.kr/expo/134501/036)

□ 이와 함께 제주펫페어 개최 장소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의 규정상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할 시 이동장, 유모차, 웨건 등을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일반 목줄/하네스를 한 상태로 반려동물을 바닥에 내려놓을 수 없다. 방문 시 유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제주펫페어 공식 인스타그램(@jejupetfai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보도자료] 관광시장 다변화 위한 제주 유…
다음글
[보도자료] 야생 곶자왈에서 즐기는 자연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