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급변하는 관광시장 트렌드 J-Academy에서 배운다

작성일
2023-07-17
작성자
관광산업혁신그룹
조회
1342

급변하는 관광시장 트렌드 J-Academy에서 배운다
제주관광공사, 관광종사원 역량 강화 교육 17일부터 교육생 모집
전년도와 달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사전학습으로 교육 효과 확대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도내 관광종사원을 대상으로 관광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제주 관광 아카데미 교육을 다음 달부터 시행할 예정인 가운데 17일부터 온라인(jacademy.ijto.or.kr)을 통해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 급변하는 관광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된 제주 관광 아카데미 ‘제이아카데미(J-Academy)’ 교육은 관광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시장 변화를 관광종사원에게 제공함으로써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 교육대상은 제주 도내 관광종사원 및 예비 종사원이며, 교육은 오는 8월 10일부터 9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또는 금요일에 걸쳐 총 7회 진행된다. 교육방식은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비용은 전액 무료다.
○ 교육과정은 관광 트렌드 교육 3회, 영업 전략 노하우를 알려주는 직무교육 3회, 제주 신화를 알아보는 제주 이해 교육 1회로 구성됐다.
- 도와 공사는 △8월 10일(목) 익스피디아 이승용 이사의 ‘OTA 끝판왕이 알려주는 사례를 통한 OTA 디지털 마케팅 성장 전략(직무교육)’강의 △8월 17일(목) 서울대학교 김헌 교수의 ‘크레타 섬과 제주 섬 신화의 비교를 통한 제주 다시 이해하기’ 특강(제주이해교육) △8월 24일(목) ‘고부가가치 여행시장 럭셔리 관광상품 개발 원포인트 레슨’(트렌드 교육) △8월 31(목) ‘사례로 이해하는 ESG 관광 트렌드’(트렌드 교육) △9월 8일(금) ‘ESG 관광 실무 이해’(트렌드 교육) △9월 15일(금) ‘관광업계 생존 달인의 입찰전략 노하우’(직무교육) △9월 8일(금) ‘고객 니즈 변화에 따른 제주 관광기업의 필승 영업 전략’(직무교육) 등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 올해 제이아카데미(J-Academy) 교육은 전년도 제이아카데미(J-Academy)와 달리 실시간 온라인 교육의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사전학습 완료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 7월 17일부터 오는 8월 9일까지 진행되는 사전학습은 제주 관광 온라인 아카데미 홈페이지 ‘제주 관광 전문교육 J-Academy’(jacademy.ijto.or.kr)에서 회원가입 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온라인 학습 중 직무교육, 트렌드 교육, 제주 이해 교육 등 과정별 1개씩 총 3개를 수료하면 자동으로 사전학습이 완료된다.
○ 해당 이벤트는 사전학습 기간 내 수료증 3개를 이메일(ksatravel02@gmail.com)로 제출하면 자동으로 접수된다. 도와 공사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에 참여하는 사전학습 완료자를 대상으로 회차별 2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할 방침이다.

□ 기타 자세한 사항 및 교육 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직무교육과 연계함으로써 관광종사원의 전문 역량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도와 공사는 오는 10월 제주 관광 아카데미의 심화 과정으로 제주 관광기업 대상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마케팅·브랜딩·상품개발·서비스·고객관리 등 직무 분야의 실습형 현장 강의로 진행되며,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현업 적용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전글
[보도자료] 오감만족 웰니스 여행 최고예…
다음글
[보도자료] 2023 카름스테이 신규마을 3곳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