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사)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업무협약

작성일
2023-07-11
작성자
관광산업혁신그룹
조회
1376

2040 제로플라스틱 범도민 확산 위한

제주관광공사-(사)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업무협약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와 사단법인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상임대표 강호진)는 2040 제로 플라스틱 범도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일(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몬딱가공소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은 관광분야 자원순환 활성화 및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통한 2040 제로플라스틱 범도민 인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다. 


□ 사단법인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제주 사회적경제 주체들간의 실천적 협력과 연대강화를 목표로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공동체를 실현하고자 2013년 설립됐다.


□ 주요 협력 분야로는 △관광분야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확산 및 인식제고, △제주 제로웨이스트 여행 홍보 및 활성화, △제로웨이스트 중심의 관광분야 자원순환 활성화 등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 여행, 지속가능한 여행,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여행 등 다양한 형태의 환경을 생각하는 여행이 생각나고 관광객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인식도 매우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관광산업 중심의 제로웨이스트 및 제로플라스틱이 확산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기항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
다음글
[보도자료] 반려동물 동반 제주 여행 바이…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