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제주 마을관광 통합브랜드 카름스테이 신규마을 모집

작성일
2023-05-09
작성자
지역관광그룹
조회
1496

2023 제주 마을관광 통합브랜드 카름스테이 신규마을 모집
제주관광공사, 2023 KareumStay Competition 등 추진…인지도 확산 주력




□ 코로나19 이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제주에서 여유롭게 머물며, 제주 로컬의 정취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늘고 있다.

□ 이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제주 마을 관광 통합브랜드 ‘카름스테이’를 활용해 체류형 지역관광 열풍을 선도하고자 2023 KareumStay Competition(카름스테이 신규 마을 공모) 등 인지도 확산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 먼저 카름스테이 공모는 5월 9일부터 오는 6월 9일까지 한 달간 참여 마을을 모집한다.
○ 참가를 희망하는 마을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ijto.or.kr)를 참고해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구비한 후 6월 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kareumstay@ijto.or.kr)로 접수하면 된다.
○ 카름스테이 신규 예비마을 신청 자격은 마을 체험, 로컬푸드 등의 판매 및 운영이 가능한 도내 읍면지역 마을공동체(마을회, 주민공동체, 협의체 등)를 비롯해 자체적인 기념품(특산품 등) 생산이 가능한 마을공동체, 기타 카름스테이 사업 취지에 부합되는 마을공동체의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 도와 공사는 이번 참여 마을 모집을 통해 총 3개 마을을 선정할 예정이다. 카름스테이 마을로 선정될 경우, 신규 체류형 상품개발 및 홍보, 시범운영비 지원 등 마을에서 머무는 여행상품과 서비스 활성화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소비자 모니터링 등 상품 품질 개선과 컨설팅(역량 강화)도 지원한다.

□ 도와 공사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딩 확산 사업도 추진한다.
○ 우선, 머무는 마을 여행의 매력 증진을 위한 체류 거점 공간과 주민교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마을 고유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로컬 경험 요소를 발굴할 계획이다.
○ 또한, 소속 마을의 방문객들이 브랜드를 인지하고 핵심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는 현장인지 환경 조성과 고유 굿즈 개발도 추진한다.
○ 이와 함께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카름스테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포털 사이트와 연계한 예약기능을 개선하고, 마을별 신규 호스트(지역주민 사업체) 등의 콘텐츠 발굴도 확대할 방침이다.
○ 마지막으로, 브랜드 육성을 위해 카름스테이에 참여하는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하는 한편, 브랜드 바이블 가이드북 제작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의 읍면마을에 머물면서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특화 콘텐츠와 서비스를 공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카름스테이 고유의 여행을 선보이겠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농촌에서 한달살이, 한주살이 등 롱스테이를 기반으로 하는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농촌교육 프로그램을 육성함으로써 마을 관광이 더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대만 유튜버가 쏘아 올린 작은…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괌정부관광청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