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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도자료] 당신의 몸과 마음을 제주가 따뜻하게 보듬어 드립니다

작성일
2023-05-02
작성자
지역관광그룹
조회
1556

당신의 몸과 마음을 제주가 따뜻하게 보듬어 드립니다

제주 특화 웰니스 프로그램 확산 운영사업 착수…관광객 맞이 박차




□ 엔데믹 시대 전환 이후, 해외 여행시장의 개방과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제주는 올해 초 방문 관광객들이 감소세로 전환하는 등 새로운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 이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지난해부터 중점 추진하고 있는 웰니스 관광을 활용해 내수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최근 제주 웰니스 관광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만의 차별화된 웰니스 관광 실현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 올해는 제주만의 새로운 웰니스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 더 나아가 국민들에게 건강함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 지난달 제주관광공사에서 발표한 2022 제주특별자치도 방문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제주도를 여행 목적지로 선택할 때 자연경관 감상과 휴양·휴식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주요 활동으로는 식도락, 산·오름·올레길 트레킹 등의 활동이 높게 나타나면서 금번 출시되는 상품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공사는 그 첫 번째 단계로 그 계절, 그 시간에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제주의 명소를 활용해 제철 음식, 제주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들이 지닌 효능과 매력을 체험해볼 수 있는 야외 다이닝(Dining)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 회, 흑돼지 등 제주 음식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색다른 치유 효능형 음식을 재미있게 알려주면서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산, 바다 등 특정 장소에서 그 계절에 맛볼 수 있는 제철 식재료 음식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웰니스 관광지들의 명상, 요가, 다도 등의 프로그램을 결합하면서 한층 더 제주 여행의 품격을 높였다.

  ○ 아울러 한 번의 체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집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에게 웰니스 레시피 카드 및 굿즈를 제공한다.




□ 두 번째로, 공사는 제주 인증 웰니스 관광지와 함께 지역의 웰니스 스팟을 찾아 떠나는 2박 3일, 3박 4일 여행상품도 출시한다.

  ○ 2박 3일 여행상품은 환상숲 곶자왈 프라이빗 투어, 치유의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등으로 일상에 지친 직장인을 위해 구성했다.

  ○ 3박 4일 여행상품은 머체왓숲길 숲캉스, 비자림 숲길 산책, 제주901 힐링타임 등으로 구성한 가운데 50~60대 여성 및 모녀 여행객을 대상으로 상품을 집중 홍보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 웰니스 다이닝 프로그램 등 여행상품은 5월 말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 등 공사 홍보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 이와 더불어 공사는 제주 특화 웰니스 프로그램 경험 공유를 위해 이색적인 퍼포먼스를 추진하고, 인플루언서 초청 이벤트 등으로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 또한, 사전·사후 진단검사 설계 및 만족도 조사로 소비자의 후기를 데이터화하고 관리할 방침이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제주만이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차별화된 혜택으로 질 높고 건강한 제주 경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공사는 이러한 웰니스 여행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공공과 민간이 협업하는 상생 구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도와 공사는 2022년 제주 웰니스 관광산업 육성 모델 설계와 더불어 제주 방문 내·외국인 관광객과 제주도민을 타깃으로 설정해 대표 프로그램 방향을 설계한 바 있다.

  ○ 또한 제주 웰니스 시장 확장 및 대표 프로그램 고도화를 위해 ▲제주만의 가치, 제주만이 보유한 자원 활용 차별화 ▲관광객과 도민 모두를 위한 제주형 웰니스 서비스 실현 ▲고부가가치 웰니스 관광산업 육성 거버넌스 협력 강화 등 단계별 구축을 핵심 목표로 삼아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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