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중국 여행전문 메가 인플루언서 초청 제주 관광 홍보

작성일
2023-04-28
작성자
글로벌마케팅그룹
조회
1603

道·제주관광공사, 중국 여행전문 메가 인플루언서 초청 제주 관광 홍보

- 디지털마케팅을 통한 중국 신흥소비층 MZ세대 공략 - 




□ MZ세대 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 7명이 제주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3박4일 일정을 시작했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이 관광홍보사무소(소장 라이옌옌)는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마케팅 효과가 높은 중국 MZ세대 유치를 위해 중국 여행 전문 메가 인플루언서를 제주로 초청, 제주 관광을 홍보하는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 이번에 제주를 찾은 인플루언서들은 웨이보, 샤오홍슈 등 중국 MZ세대가 이용하는 온라인플랫폼에서 팔로워수가 100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주로 여행과 관련된 게시물을 올리며 활동하는 여행 전문 인플루언서들이다.


□ 이들은 3박4일 일정 동안 제주의 신규 한류 관광지인 런닝맨 테마파크를 포함해 웰니스 취다선 리조트, 인기 카페인 인스밀 등을 다니며 제주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중국 MZ세대에게 전파할 예정이다.


□ 또한, 오는 29일 저녁에는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에 위치한 감성 캠핑장에서 ‘DIY 삼겹살 먹방 in 제주’를 주제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등 중국 MZ세대들에게 더욱 생생한 제주의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 라이옌옌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이 관광홍보사무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제주를 연결하는 국제 하늘길이 막히면서 그간 중국인들이 제주의 신규 관광 콘텐츠에 대해 정보가 부족했었다”며 “글로벌 관광시장이 재개되고 유명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주의 관광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홍보함으로써 개별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는 것이 이번 팸투어의 목표”라고 말했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중국 노선이 복항하고, 무사증이 재개되면서 중국인 관광객이 제주를 손쉽게 방문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고 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소비자 맞춤형 디지털마케팅과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홍보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중국인 개별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당신의 몸과 마음을 제주가 따…
다음글
[보도자료] 달마다 즐기는 색다른 제주문…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