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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임직원 ESG경영 실천 다짐

작성일
2022-11-28
작성자
경영전략실
조회
2054

제주관광공사 임직원 ESG경영 실천 다짐
ESG경영 중장기 전략 수립…자문위원회 구성 이어 부서별 사업 영역서 ESG경영 실천 구체화


지속가능한 제주 관광을 선도하는 신뢰의 리더 제주관광공사 ESG경영 선포 및 실천 서약식 단체 기념 촬영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28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관광 진흥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자 ESG경영 선포 및 실천을 위한 서약식을 개최했다.
○ 이에 앞서 공사는 최근 ‘지속가능한 제주 관광을 선도하는 신뢰의 리더’라는 ESG 비전 체계에 따라 ESG 경영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자문위원회 구성을 완료한바 있다.
○ 이번 공사 임직원의 ESG 실천 서약은 ESG 경영을 전사적으로 시행해 나가자는 결의를 다지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 제주관광공사의 ESG경영 실천 서약은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3대 테마별로 구성됐다.
○ 환경(E)적 측면에서는 △사업 활동 전 과정에서의 친환경 경영 노력 △에너지 절약과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전 노력을 담고 있다.
○ 사회(S)적으로는 △고객의 소리 및 다양성 존중 △차별 없는 건강한 사회 만들기 앞장 △안전 경영 실천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 지역 상생을 서약했다.
○ 지배구조(G)에서는 △청렴‧윤리 실천 확산 △공정한 업무 수행 △투명한 정보공개 △신뢰받는 착한 기업 등의 내용을 담았다.


□ 이와 더불어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의 깨끗한 환경보존과 사회적 기여‧책임을 다할 목적으로 △제주다움 △착한 관광 △환경‧사람의 건강 △동반 성장 △착한 기업 등 5대 핵심 가치를 축으로 한, ESG 경영 중장기 전략의 세부 실행계획을 2023년 경영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 특히 ESG 경영에서 요구하는 주요 항목 중 하나인 ‘공급망 관리’를 ‘도내 관광업계 등 협력사와의 아름다운 동행’으로 수정, 실제 도민사회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제주를 만드는 데 앞장설 방침이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는 “2023년은 공사 ESG 경영의 원년이라는 의지를 담고, 세부 계획을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며 “알찬 ESG 경영을 통해 제주관광 진흥 공기업의 역할을 보다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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