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정보센터 상반기 서비스 만족도 향상

작성일
2022-08-02
작성자
통합디지털플랫폼그룹
조회
2634

제주관광정보센터 상반기 서비스 만족도 전년대비 1.7점 향상

전년대비 1.7점 향상, 최신정보 업데이트 및 홍보 강화 등 과제도



제주관광정보센터 Jeju Tourist Information Center 064-740-6000
제주여행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Looking for Jeju Travel Information?



□ 제주관광공사(사장 : 고은숙)가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주관광정보센터의 서비스 만족도가 지난해에 비해 향상되었다.


□ 제주관광정보센터는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궁금해하고 있는 제주관광에 대해 전화 또는 채팅 상담을 통해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는 이러한 제주관광정보센터의 운영 목적을 달성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반기 제주관광정보센터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종합만족도 93.9점을 획득하였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종합만족도 92.2점보다 1.7점(+1.84%) 높아진 것으로, 제주관광정보센터의 상담내용에 대해 대체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세부 점수를 살펴보면, 상담친절도 95.0점, 정보정확도 93.4점, 정보충분성 93.5점, 상담 전반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 93.6점 등 전반적으로 작년에 비해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되었음을 알 수 있다.


□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상담원에 대해서는 “친절”과 “감사”를, 제공된 관광정보에 대해서는 “만족”, “유용한 정보”, “즐거운 여행” 및 “매우 만족” 등 긍정적인 의견이 대부분이었다.


□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제주관광정보센터 서비스 확대, 관광지 관련 최신정보(예. 오름, 신규 관광명소, 해수욕장 개장정보, 맛집 등) 업데이트 및 대중교통 이용 정보, 여행자 맞춤형 관광정보 제공 요청, 제주관광정보센터에 대한 홍보 강화 등의 의견이 있었다.


□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정보센터 인지도 향상을 위하여, 고객이 가장 많이 했던 질문과 우수 상담사례 등을 바탕으로 제주관광정보센터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김포·김해공항 및 제주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제주관광정보센터 상담사들이 추천하는 도내 관광 콘텐츠에 대해 비짓제주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 홍보영상(유튜브 채널) : “인생샷을 위한 제주여행”, “관광약자를 위한 제주여행”, “아이와 함께 하는 제주여행”

   ※ 테마콘텐츠(비짓제주) : “제주관광정보센터 상담사가 추천하는 제주여행 핫플레이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매해 2번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제주관광정보센터에 대한 서비스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상반기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상담 DB정보 현행화 및 상담사 역량 강화, △온오프라인 홍보 확대를 통해서 고객친화적 관광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관광통역안내사 제주어·카름…
다음글
[보도자료] 탐험가와 함께하는 Real 제주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