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구좌읍 가을여행 5선

작성일
2018-11-05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9499

 □ 깊어진 제주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구좌읍 지역주민들이 늦가을에 즐길 수 있는 구좌읍 관광 콘텐츠를 직접 선정해 선보인다.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5일 ‘Oh! 컬러풀 구좌 시즌2’ 라는 테마를 주제로 구좌읍 지역주민이 추천하는 늦가을 시즌의 관광콘텐츠를 꼽은 구좌읍 가을 관광 5선을 발표했다.



 □ ‘Oh! 컬러풀 구좌’는 제주관광공사가 주민주도의 지역관광 활성화 및 지역밀착형 관광육성 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삼춘마을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즌별 테마에 맞춰 구좌읍(송당리, 세화리, 종달리)의 삼춘PD가 구좌읍 지역주민과 함께 발굴한 농촌관광 콘텐츠를 바탕으로 기획되었다. 지난 9월에는 초가을에 구좌읍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 5선을 선정하였으며, 이번 편은 늦가을에 즐길 수 있는 관광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 구좌읍 가을 관광 5선 시즌2는 △숲길을 따라 오름에 올라 가을의 풍경을 마주하다(송당리 안돌오름) △가을 오름의 여왕, 다랑쉬오름(세화리 다랑쉬오름) △종달리의 조용한 밭담길 속 위치한 카페(종달리 플레이스엉물) △언제가도 걷기 좋은 구좌읍 대표 숲길(평대리 비자림) △포슬포슬한 구좌 당근의 색다른 모습(구좌읍 당근밭) 등이다.



 □ 한편, 구좌읍 삼춘마을 송당리의 주민사업체인 송당상회에서는 `Oh! 컬러풀 구좌‘와 연계하여 지난 9월부터 구좌 사진 콘테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기간은 오는 11월 18일까지이며, 사진 콘테스트는 직접 찍은 ’Oh! 컬러풀 구좌‘ 관련 구좌읍의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응모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 전주 참여자 중 1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1만 원 권)을 증정하며 해당 사진은 사진 전시회, 삼춘마을 캘린더 제작 등에 활용된다. 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춘마을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jejulocaltour)과 블로그(blog.naver.com/jejulocaltou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지역주민이 선정하는 ‘Oh! 컬러풀 구좌’가 향후 더욱 의미 있는 지역관광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이러한 농촌 지역관광 콘텐츠의 매력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사항 :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064-740-6978)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11월 생태관광 …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 최…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