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관광학습 체험 통해 제주 어린이 꿈 키워요

작성일
2018-09-11
작성자
경영전략처
조회
10047

제주관광을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인 도내 어린이들이 관광학습 체험을 통해 더 큰 세상을 보는 눈을 키운다.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9월 11일(화)부터 13일(목)까지 수도권 지역에서 서귀포시지역 초등학생들의 다양한 관광학습 체험을 통한 새로운 꿈을 심어주기 위해 2018년 하반기 ‘J-TOgether Dream School(제이 투게더 드림 스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J-TOgether Dream School’ 프로그램은 지난 2015년부터 도내 취약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4년간 제주지역 초등학생 210여 명에게 국내 주요 관광지 방문 등 현장 체험 위주의 관광학습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주항공에선 이번 프로그램까지 총 230여 명의 학생들에게 무료 항공권 이용 혜택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항공사로서 모범이 되고 있다. 

이번 J-TOgether Dream School’에서는 제주항공과 함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도 관광 습의 전반적인 프로그램 지원과 세부기획을 진행하고, 인솔 등을 담당함으로써 아이들이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에 동참하고 있다. 

2018년 하반기 J-TOgether Dream School’은 서귀포시 예래초등학교, 산초등학교 6학년 학생 등 인솔교사를 포함해 총 25명이 참여하며,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2박3일 동안 서울 수도권 지역에서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수도권 지역 탐방만을 공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직업인과의 인터뷰 ▲제주항공 실훈련센터에서의 승무원 교육 등 미래 진로에 대한 체험 및 학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삼성딜라이트 홍보관, 서대문형무소, 남산케이블카, 남산타워, 국회의사당, 경복궁, 광화문 등에서 다양한 견학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한편 각종 문화공연의 기회도 주어질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 하는 어린이들은 모든 체험 과정을 직접 영상으로 촬영하며, 추후 학교 영상교육을 통해 시사회를 개최하는 등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제주 린이들이 ‘J-TOgether Dream School’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직업군의 사람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다양한 관광학습 체험을 통해 보다 큰 비전을 품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경영전략처 740-6065. (※ 보도 사진 별첨)

이전글
[보도좌료] 구좌읍에서 즐기는 가을여행,…
다음글
[보도자료] 동남아 개별관광객 유치 마케…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