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8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미래 셰프 인재양성을 위한 음식문화행사

작성일
2018-05-14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8902

 □ 국내·외 최정상의 글로벌 셰프들이 모여 제주의 청정 식재료를 활용해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이고, 다양한 도내 맛집들이 함께 참여하는 `2018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Jeju Food&Wine Festival, JFWF)`이 5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도내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와 제주한라대학교(총장 김성훈), (사)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이사장 정문선)이 공동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는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지난 5월 10일부터 ‘제주고메위크’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제주고메위크 기간에는 제주공항안내소나 렌터카, 주요관광지, 맛집 80곳에 비치된 제주고메위크 리플렛을 지참하여 맛집으로 선정된 80곳을 방문하면 할인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또한, 제주고메위크 기간에 맛집 방문 시 받은 스티커를 리플렛에 부착하여 모인 스티커 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 2018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의 본 행사는 5월 17일(목)에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와 야외캠퍼스에서 시작된다.
   ○ ‘Grand Kitchen with Masters(그랜드키친 위드 마스터스)`는 미쉐린 1스타인 어윤권과 이탈리아의 리카르도 아고스티니 셰프를 포함 총 8명의 글로벌 셰프들이 2인 1조로 도미, 감자, 성게알, 제주흑우, 제주 토종쌀, 브로콜리 등 제주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 시연 4회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셰프들만의 요리 레시피를 공개한다.
   ○ 한라대 호텔조리학과 학생 셰프들의 요리 경연대회인 ‘Junior Chef Contest(주니어 셰프 콘테스트)`는 사전 예선전을 통과한 2팀이 현장에서 최종 결승전을 진행하며,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참가 셰프 4명(조희숙, 장진모, 어윤권, 리카르도 아고스티니)과 제주한라대학교 교수 2명의 심사 후 최종 우승팀이 선정된다. 경연 후 참가 셰프들과 제주한라대학교 학생들과 간담회 시간을 갖고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 이날 야외캠퍼스에서는 제주 아스파라거스, 고사리, 흑우, 당근, 제주밀크티, 오메기떡 등을 자유롭게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마켓이 운영되며 특히, 문동일 셰프의 ‘흑우해체쇼’를 통해 흑우 시식의 기회가 주어진다.


 □ 작년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에 참여했었고 유현수 셰프의 두레유 근무 후 현재 독일 메리어트호텔 한식당에서 인턴쉽을 하고 있는 제주한라대학교 졸업생 김현수씨(작년 학생 요리경연대회 우승)와 장문혁씨가 올해 요리경연대회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응원 영상을 보내왔다.
   ○ 작년 행사에 김현수씨는 전 세계에서 가장 젋은 미쉐린 3스타 중식 셰프이자 홍콩 라이썬 F&B그룹 중식당 총주방장인 Albert K.K. Au(알버트 아우) 셰프, 장문혁씨는 셰프들의 셰프로 불리는 한식요리연구가인 조희숙 셰프의 보조 셰프로 참가했으며,
   ○ 영상을 통해 그들은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을 통해 세계 유명 셰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참가 자체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값진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 본 행사는 5월 18일(금) 메종글래드 제주의 야외 정원에서 셰프 14인이 선보이는 ‘Garden Dinner(가든디너)`, 5월 19일(토) 해비치 호텔 앤드 리조트에서 스타 셰프 5인이 참여하는 정찬 ’Gala Dinner(갈라디너)`로 이어진다.


 □ 올해도 미래 셰프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제주한라대학교 호텔조리학과 학생 약 70여명이 23명의 참여 셰프 1인당 3명씩 조를 이루어 주방에서 업무를 직접적으로 지원하게 되는데, 세계적인 유명 셰프들과 호흡을 맞춰 요리를 완성하는 뜻 깊은 경험이 될 것이다.


 □ 행사 티켓은 현재 탐나오(www.tamnao.com)에서 구매가능하며, 현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시내면세점, 신…
다음글
[보도자료] 관광약자를 위한 제주관광 세…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