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손잡고 지역기반 관광가치 확대 추진

작성일
2018-02-27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9514

□ 제주관광공사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제주의 지역기반 관광가치를 확대하기 위해 서로 손을 잡는다.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27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지역기반의 관광가치를 확대하고 주민주도의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종우)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제주도내 지역관광 사업을 읍면 지역주도로 추진할 수 있는 주민 공동체를 발굴하고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지역관광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기획됐다.

 

□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제주지역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과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시민이 참여하는 사회적연대조직의 활성화와 지역문화 정착을 위해 설립된 사회적경제분야 중간지원조직이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관광공사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 읍면단위 주민 공동체 발굴 및 설립지원 △ 주민 공동체 및 마을기업 대상 교육 및 컨설팅 등 전략적 협업을 추진한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해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삼춘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하며, 특히 2차년도인 올해부터는 마을간 연계성을 높여 읍면단위의 관광사업을 스스로 발굴하고 추진하는 주민 공동체를 발굴,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이러한 주민 공동체를 대상으로 역량교육 및 사회적경제분야 컨설팅 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기관별 전략적 협업이 이뤄져 제주지역 사회적 가치 확대와 지역주민 중심의 지역관광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세계일주 크루즈 연 9회 제주 …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 OTA 손잡고 해외시장…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