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 OTA 손잡고 해외시장 다변화 가속화

작성일
2018-02-26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10006

□ 사드 보복과 북한 미사일 위협으로 침체에 빠진 제주관광 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도내 업계의 경쟁력 강화가 주요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세계 관광시장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관광산업을 이끌고 있는 OTA(Online Travel Agency : 온라인여행사)와 도내업계 간의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하는 행사가 개최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 박홍배)는 오는 3월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호텔쇼 & OTA트래블마트 in 제주`를 개최한다.

시 간

3.15(목)

3.16(금)

3.17

(토)

10:00~12:00

전시회

호텔

산업

컨퍼

런스

트래블마트

전시회

호텔

산업

컨퍼

런스

트래블

마트

개막식

/기조강연

12:00~14:00

참가자 오찬

VIP오찬

참가자 오찬

14:00~17:30

트래블

마트

채용

박람회

트래블

마트

OTA

컨퍼런스

18:00~

환영 만찬

참가자 만찬

 

 

지난 2월 19일(월) 제주도, 제주관광공사, 제주대학교, 미래전람 그리고 호텔앤레스토랑 관계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 호텔쇼 & OTA 트래블마트 in 제주`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업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홍성화 제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를 구성하였다.

사업추진위원회는 제1차 회의에서 행사 성과 극대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논의하였고 도내 청년들의 취업 및 관광사업체 구인에 도움이 되고자 채용박람회를 본 행사와 더불어 추가로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 15(목)일부터 17(토)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1층에서 개최되는 제주호텔쇼에서는 도내 호텔업 관련 객실용품, 기자재, 외식관련, 위생·욕실, 냉·난방, 인테리어, IT, 투자&개발 분야 등 120개사 250부스가 참가할 예정이다.

 

□ 15(목)일과 16(금)일 양일간에 개최되는 트래블마트에는 국내 대형 소셜마켓은 물론, 일본, 대만, 홍콩 등의 대형 OTA와 여행사가 참석, 도내업계와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향후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 컨퍼런스는 참가자의 관심에 따라 크게 유료로 진행되는 호텔산업 컨퍼런스(15~16일)와 무료로 진행되는 OTA 컨퍼런스(16일)로 나뉘어 개최되며, 특히 호텔산업 컨퍼런스에는 호텔산업과 관련된 저명한 국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호텔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 사업 추진위원회의 홍성화 위원장은 "이번 호텔쇼 & OTA 트래블마트를 통해 업계에 대한 단순 지원이 아닌 비즈니스를 할 여건을 만들어줌으로써, 도내 관광업계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구직자들의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자 한다."며, "본 행사를 제주의 대표적인 전시박람회로 육성하여, 도내 관광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제주사회적경…
다음글
[보도자료] 카본 프리 아일랜드 활용 외국…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