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2018년도 삼춘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시동!!

작성일
2018-01-17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10400

기존 마을단위에서 벗어나 읍면단위의 광역화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삼춘마을 만들기 프로젝트」2단계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역 기반의 관광가치를 확대하고, 주주도성이 반영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2018년 삼춘마을 만들기 프로젝트」사업에 참여할 신규 읍⋅면 권역 모집 공고를 진행한다고 1월 17일 밝혔다.

 

본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제주지역 혁신프로젝트의 일환인 ‘제주고용 질적성장 프로젝트’와 연계되어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 제주 읍․면 단위의 마을간 연계성을 높여,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관광 추진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지난해 구좌읍이 첫 번째 삼춘마을로 선정되어, 사업지원과 더불어 마을여행 활동가인 ‘삼춘PD’를 채용, 지원하여 주민사업체 기초역량을 배양하는 등 삼춘마을 만들기 1차년도 사업을 추진했다.

 

삼춘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두레 사업을 제주형으로 정착시킨 것으로 제주도내 읍⋅면 권역 단위의 광역화된 지역관광 추진을 위해 기존 인프라 위주의 지원방식이 아닌, 주민주도의 지역관광 가치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사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제주관광공사는 삼춘마을 만들기 2차년도 사업에 참여할 신규 읍․면 권역 사업 추진체를 1월 17일부터 오는 2월 23일까지 공개모집하여 선정할 방침이다.

 

모집대상은 마을 고유의 문화, 자연 등 관광자원을 지역특색에 맞게 활용하여, 관광상품화 및 사업화를 통해 주민소득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지역의 주민사업체 최소 3개 이상이 컨소시엄 형태로 신청하면 된다.

 

□ 삼춘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는 총 3개년에 걸쳐 사업화 단계, 안착화 단계, 자립화 단계의 모델로 연차별 성과평가에 따라 지원할 방침이며, 올해는 2차년도로 신규 선정된 읍⋅면 권역에 마을여행 활동가 “삼춘PD”를 지원하여 역량강화를 실시하고, 기존 권역(구좌읍)에 대해서는 마을간 연계성이 강화된 지역사업 발굴 및 실제 시범운영을 목표로 지원할 계획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삼춘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를 연차별로 추진하면서 도내 읍면 단위의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지역기반의 특색있는 관광가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공고는 1월17일(수)부터 2월23일(금)까지 시행되며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064-740-6086


이전글
[보도자료] ‘2018 제주윈터페스티벌’ 성…
다음글
[보도자료]제주 헬스케어 대표 제품 활성…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