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다시 찾고 싶은 매력 있는 제주를 만드는 도민의 공기업

작성일
2017-10-16
작성자
경영전략처
조회
10300

- 제4대 제주관광공사 박홍배 사장 16일 취임 -


제4대 제주관광공사 박홍배 사장이 오늘(16일) 공식 취임했다.


제주관광공사 박홍배 사장은 지난 13일 제주특별자치도 문화관광스포츠위원회 인사청문회를 통과하고 금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아 오는 2020년 10월 12일까지 3년간 제4대 제주관광공사 수장으로서의 임기를 시작했다.


제주관광공사는 16일 오전 9시 공사 이사회 임원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4대 사장 취임식을 간소하게 개최하였다.


박홍배 제주관광공사 신임 사장은 취임식에서 “제주관광공사와 제주관광의 현 상황이 녹록치 않음에 어깨가 무겁다”며 “제주의 생명산업인 관광산업의 컨트롤타워로서 제주관광공사의 존재 가치와 역할을 실적으로 증명하여 제주관광의 질적성장을 완성하고 제주관광공사 안정화에 모든 열정을 바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박 사장은 제주특별자치도의 허브산업으로서 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행복한 제주관광의 매력을 창출하겠다는 경영철학과 비전을 바탕으로 다시찾고 싶은 제주, 고객 중심 관광생태계, 지속가능한 창의관광의 핵심가치를 제시하였다.


박 사장은 이를 위하여 질적성장으로 패러다임 전환, 고부가가치 선순환 관광산업 생태계 구축, 지역사회와 공유가치 창출 활성화, 도민의 신뢰받는 글로벌 공기업을 4대 경영전략 기조로 삼고, 세부적인 과제를 실행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중국 일본을 넘어 아세안시장으로 다변화하고 관광객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고부가가치 전략상품을 개발 확대하여 개별관광객 중심의 관광목적지로 브랜딩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읍·면단위의 마을관광을 활성화하여 지역관광의 성과가 도민사회에 스며들도록 선순환되어 도민 소득 창출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제주관광공사 창립 10주년이 되는 2018년을 글로벌 공기업으로 도약하는 해로 맞이하기 위한 조직·인사·재무의 3대부분에 강한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를위해 우선적으로 공사 재무안정성 강화를 위한 수익사업 안정화 및 신규사업 발굴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프레임을 갖추는데 총력을 경주할 것임을 시사했다.


박홍배 사장은 “도민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제주관광공사가 되기 위해 제주도, 의회, 관광업계, 학계, 제주도민의 고견을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고 실현하겠다”며 도민사회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하기도 하였다.


한편, 박 사장은 지난 1976년 공직에 입문하여 제주특별자치도 투자유치과장, 국제자유도시과장, 경제산업국장, 특별자치행정국장을 역임하는 등 41년간 공직생활을 했다.

이전글
[보도자료]가을밤을 수놓을 아름다운 음…
다음글
[보도자료]홍콩 현지 매체 초청 제주 가을…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