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베트남 TV 통해 제주관광‧물 우수성 홍보

작성일
2017-08-01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10419

- 제주관광공사‧개발공사, 베트남 국영방송 VTV2 업무협약 -


제주관광 시장다변화의 핵심시장 중 하나인 베트남을 대상으로 제주관광 콘텐츠와 물의 우수성이 집중 홍보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는 베트남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제주관광 콘텐츠와 물의 우수성을 집중 홍보하기 위해 베트남 국영방송인 VTV2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는 9월부터 프라임시간대인 매주 토요일 오후 9시대에 방송 예정인 ‘Korea Nowadays`의 제주촬영을 지원한다.


Korea Nowadays는 지난해 인기리에 방송된 Japan Nowadays의 후속편으로 9월부터 총 52회에 걸쳐 방영될 예정이며, 제주는 4회에 걸쳐 김만덕 나눔정신, 해녀문화, 세계자연유산, 카본프리 아일랜드, 전통시장 등 주요 콘텐츠를 소개하며 오프닝을 장식하게 된다.


특히 이번 방송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의 청정 지하수로 생산되는 삼다수 제작과정을 소개하는 것을 비롯해 출연진을 통해 삼다수를 노출시켜 단순 관광 콘텐츠를 넘어서 물의 우수성도 홍보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베트남을 제주관광 시장다변화의 핵심시장으로 분류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동남아에서는 말레이시아에 이어 두 번째로 베트남 하노이에 제주관광홍보사무소를 개소한데 이어 설명회, 팸투어, 박람회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고, 하반기에도 여행업계 사장단 팸투어, 박람회 등 추가적인 마케팅을 통해 시장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도내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의를 통해 단순 관광 콘텐츠를 넘어선 제주의 다양한 핵심 콘텐츠를 해외에 알리겠다”며, “해외 주력 언론을 활용한 지속적인 제주 관광 콘텐츠 홍보를 통해 안정적인 시장다변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8월 여름에 만나는 감귤여행, …
다음글
[보도자료]“ ORYANY (오야니)”제주관광공…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