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봄 내음 ‘물씬’…“머체왓숲길 걸으며 힐링하세요”

작성일
2017-05-02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11139

제1회 생태관광 테마파티 「에코파티」 남원읍 한남리서 13일 개최


봄의 향기를 가득 품은 명품 숲길을 걸으며 힐링과 치유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행사가 ‘건강 보따리 마을’ 한남리에서 펼쳐진다.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오는 13일(토)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머체왓숲길 방문객지원센터(서귀포시 남원읍 서성로 755)에서 ‘2017 제1회 에코파티’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에코파티는 관광객들을 생태관광지와 주변 마을에 초대해 다양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생태 문화 이벤트로, 지난해부터 제주관광공사에서 제주생태관광협회(대표 고제량)와 함께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한 관광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에코파티에선 생태관광의 가치와 의미를 담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우선 마을 해설사와 함께 봄 기운을 가득 머금은 머체왓 소롱콧길을 걸으며 다양한 난대식물과 산림욕을 경험할 수 있는 트레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머체왓숲길은 지난 2012년 행정안전부 주관 ‘우리 마을 녹색길’로 선정된바 있는 등 특색 있는 도보 여행 코스로 각광을 받으면서 많은 탐방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제1회 에코파티에서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심신 치유에 탁월한 족욕과 찜질을 즐길 수 있으며, 소원 빌기 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주의 청정 고사리를 꺾는 체험도 동시에 진행되며, 로컬푸드로 주민들이 직접 만든 흑돼지 보쌈과 한방약차도 제공된다.


‘2017 제1회 에코파티(한남리)’는 도민·관광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총 50명까지 선착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에코파티 상품의 예약 및 접수는 전화(064-784-4256)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storyjeju), 홈페이지(storyjeju.com)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에코파티 상품의 프로그램 구성 등 자세한 사항은 ㈜티켓몬스터 홈페이지(검색어: 에코파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주여행 오픈마켓 탐나오에서도 5월 둘째 주부터 티켓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올해 에코파티 상품의 유료화가 처음 시도되는 만큼 원가의 50% 이상 할인이 적용되면서 1인당 1만5000원(성인·유아 모두 동일)이 책정됐다.


이러한 에코파티 참가비는 한남리 마을 특산품 등 행사에 참가한 모든 유료 방문객들의 기념품 비용으로 쓰일 예정이다.


아울러 제주 자연환경의 보전과 현명한 이용이라는 생태관광의 기본 이념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모든 에코파티 참가자들은 쓰레기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로컬푸드 음식을 담는 도시락 통과 숟가락, 젓가락 등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에코파티 개최를 위해 지역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모든 활동이 향후 주민주도 생태관광의 성공 가능성을 한층 더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의: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064-740-6975.

이전글
[보도자료]‘제주가 미소를 드립니다’ …
다음글
[보도자료]N7WN 선정지역간 네트워크 활성…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