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감귤꽃 향기 매혹… 감귤밭으로 소풍오세요

작성일
2017-04-30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11334

감귤 문화 융복합 이벤트 「오월의 귤꽃소풍」하효마을에서 개최
"하얀 감귤꽃의 매혹적인 향기를 하효마을에서 느껴보세요.”


오월의 봄날, 하얀 꽃망울 가득 매혹적인 감귤꽃 향기를 온 몸으로 느끼며 감귤푸드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행사가 펼쳐진다.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오는 5월 6일부터 7일까지 제주 감귤의 주산지인 서귀포시 쇠소깍 일대 감귤밭(서귀포시 쇠소깍로 62)에서 감귤 문화 융복합 이벤트인 오월의 귤꽃소풍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오월의 귤꽃소풍 행사는 관광객들을 도내 감귤 6차산업지구에 초대해 감귤 테마하우스, 감귤푸드 음식점, 감귤가공식품, 감귤 체험 프로그램 등 감귤을 소재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이 행사는 지역의 자원성과 감귤 관련 인프라 연계를 통해 관광, 문화, 서비스, 체험 등과 접목한 6차산업화로 지역주민의 소득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감귤 문화 융복합 이벤트는 하효부녀회의 귤 향기 솔솔 토크를 시작으로 ▲주민들이 직접 요리하는 감귤 푸드 시식(감귤 떡볶이, 감귤 샌드위치, 감귤 꽃화전, 하귤에이드 등) ▲각종 문화공연 ▲색칠하고 만들고 붙이는 핸드메이드 프로그램인 무한변신 감귤 상자, 귤향기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쇠소깍 일대를 주민 해설사와 함께 탐방할 수 있는 트레킹 행사(꼬닥꼬닥 걸으라게)도 선보일 예정으로, 참가 신청은 사전예약과 현장접수로 진행된다.


사전예약은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064-740-6082)로 5월 4일까지 신청(참가비는 무료)하면 된다.
아울러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이벤트와 연계해 귤빛으로 감귤테마하우스 숙박 10% 할인(4/29~5/14), 감귤푸드음식점 무료 음료 제공(5/6~5/9), 감귤가공식품 20% 현장 할인 판매 등 다양한 할인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감귤 문화 융복합 이벤트인 오월의 귤꽃소풍은 도민·관광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각 프로그램별로 유료 또는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감귤을 기초한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감귤꽃을 테마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기획됐다”며 “공사에서는 향후 지역 특색이 반영된 이벤트, 체험 등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해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전글
[보도자료]N7WN 선정지역간 네트워크 활성…
다음글
[보도자료]연동 밤하늘에서 음악과 함께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