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교촌에프앤비·파라마운트, 제주관광 활성화 맞손

작성일
2025-11-26
작성자
관광마케팅실
조회
91

제주관광공사·교촌에프앤비·파라마운트, 제주관광 활성화 맞손
K-푸드 대표 주자 교촌F&B와 협력…제주관광 지역 상생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기대
공공·민간 협력으로 관광 산업 다각화…신규 관광콘텐츠 개발 및 ESG 프로그램 협력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지난 25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차별화된 제주 관광·문화 기반의 신규 콘텐츠 개발과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송종화), 파라마운트(대표 안병기)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과 송종화 대표이사, 안병기 파라마운트 대표 등 기업 대표 및 임직원 12명이 참석했다.
○ 이번 협약은 제주가 가진 자연·문화 자원과 민간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및 콘텐츠 개발 역량을 결합, 관광객이 체감할 수 있는 체류형 관광콘텐츠를 확대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관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제주 관광지·생활문화·지역 커뮤니티와 연계한 관광콘텐츠의 공동 기획, 관광객 참여형 이벤트 등을 단계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ESG 기반 프로그램도 함께 발굴해 제주형 관광 가치 확산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 교촌에프앤비는 최근 경주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현장에서 각국 정상과 미디어 관계자를 대상으로 K-치킨의 매력을 세계에 알린 바 있으며, 한국관광공사 등 정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활동을 지속해왔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 파라마운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자전거 수입·유통사로, 스포츠·레저 기반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다양한 소셜 아웃도어 이벤트를 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전국을 대상으로 한 라이딩 투어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레저 분야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 이와 관련,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K-콘텐츠를 선도하고 국내·외 커뮤니티와 팬덤을 보유한 민간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제주 관광의 신규 수요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 기업의 강점을 결합한 공동 프로젝트가 제주 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과 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