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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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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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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2017년 고객만족도 결과

제주관광공사의 종합 만족도는 90.2점으로, 특정공사공단 전체 점수(85.1점)에 비해서는 5.1점 높게,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80.8점)에 비해서는 9.4점 높게 나타남

2017년 고객만족도 결과
구분 종합만족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제주관광공사 90.2 89.9 91.8 89.9 90.5 89.2
첫번째. 제주관광공사의 종합만족도는 90.2점입니다. 최고득점은 서비스과정 91.8점이며 최저득점은 전반적인 만족 89.2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종합만족도는 90.2점, 서비스 환경은 89.9점, 서비스과정은 91.8점, 서비스결과는 89.9점, 사회적 만족은 90.5점, 전반적인 만족은 89.2점 입니다. 두번째. 최고득점 연령대는 50대로 90.7점을 받았으며 최저득점 연령대는 60대로 87.3점을 받았습니다. 20대는 90.1점, 30대는 90.5점을 받았으며 40대는 90.1점을 받았습니다. 세번째. 중점개선이 필요한 항목은 서비스결과, 사회적 만족입니다. 서비스환경은 점진개선을 해나갈 것이며 서비스과정은 지속유지할 것 입니다. 네번째. 서비스 결과 차원의 편익성 서비스 품질개선이 필요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섯번째. 상대적으로 서비스과정(대응성)이 강한부분에 속하며 서비스 결과(편익성)는 약한부분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섯번째. 고객 Needs Point 도출을 위한 VOC 분석결과입니다. 제주관광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직원/강사/선생님이 친절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만족 요인으로 나타났으며, 그 외 시설/체험 이용이 편리함/구매 쉬움/이용 쉬움/원하는 시간에 이용 등도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시설이 부족/좁음/이용객이 많음으로 인한 고객 불만이 가장 많았으며, 그 외 상품이 다양하지 않음, 시설이용 가격이 비쌈/일정하지 않음/할인이 안됨, 직원이 불친절함 등도 불만 요인으로 나타났습니다.제주관광공사의 서비스 개선사항으로는 상품이 다앙하면 좋겠음에 대한 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그 외 친절도 향상, 규모 확장이 필요함, 업무처리가 신속하지 않음 등도 개선되어야 할 점으로 지적되었습니다.
연도별 고객만족도 비교

제주관광공사 연도별 종합 만족도는 2015년 89.6점에서 2016년 93.1점으로 3.5점 상승했으며, 2017년에는 90.2점으로 2016년 대비 2.9점 하락함

제주관광공사 연도별 종합 만족도는 2015년 89.6점에서 2016년 93.1점으로 3.5점 상승했으며,2017년에는 90.2점으로 2016년 대비 2.9점 하락함연도별 차원별 만족도 입니다. 서비스환경은 2015년 88.9점에서 2016년 92.9점으로 4점 상승했으며 2017년에는 89.9점으로 전년대비 3.0점 하락했습니다. 서비스과정은 2015년 90.5점에서 2016년 95.1점으로 4.6점 상승했으며 2017년에는 91.8점으로 3.3점 하락했습니다. 서비스 결과는 2015년 89.4점에서 2016년 92.4점으로 3점 상승했으며 2017년에는 89.9점으로 2.5점 하락했습니다. 사회적 만족은 2015년 89.9점에서 2016년 94.3점으로 4.4점 상승했으며 2017년에는 90.5점으로 3.8점 하락했습니다. 전반적 만족은 2015년 89.2점에서 2016년 91.6점으로 2.4점 상승했으며 2017년에는 89.2점으로 2.4점 하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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