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윈터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작성일
2020-01-21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11933

 □ 겨울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과 도민들에게 한라산의 대자연 속에서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작년 12월 21일부터 올해 1월 19일까지 30일간 개최됐던 ‘제주윈터페스티벌’에 행사기간 동안 약 1만4천여 명이 찾으면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겨울철 제주 방문객에게 인기 있는 겨울 제주의 자연을 활용한 한라산 야외 체험 행사를 개최하여 제주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제주윈터페스티벌’을 진행했다.



 □ 한라산 어리목광장에서 진행된 이번행사에는 △속도감이 매력인 눈썰매 △새로 신설된 스포츠용 놀이기구인 유로번지 △북극곰/펭귄/허스키눈썰매/흑돼지/말 등으로 구성된 포토존 △미니 동계스포츠 컬링 체험 △대형윷놀이, 투호와 같은 민속놀이가 준비되어 어리목광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주었다.



 □ 유난히 눈이 내리지 않았던 이번 행사기간동안 매일 새벽에 제설기로 눈을 뿌려 행사장 분위기를 조성하였는데 행사 마지막 주에 산간에 차량이 통제될 정도로 눈이 내려 행사 참가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올해에는 방문객 편의를 위하여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매일 행사 운영 여부 및 현장 상황에 대한 안내를 하고, 따뜻한 난로가 있는 고객쉼터를 마련하여 추위를 피할 수 있게 하였다.



 □ 행사장을 찾은 정모씨(경남 포항시)는 “눈까지 왔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긴하지만 애들에게 한라산도 보여주고 눈썰매도 타고 좋았다”고 말했고, 강모씨(제주 제주시)는 “올해 눈이 너무 안와서 애들 눈 구경시켜주려고 왔는데 제가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서 너무 기분 좋았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겨울철 제주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동계 제주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끽하셨기를 바라며, 향후 다양한 방법으로 제주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 증진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2020년 2월 제주…
다음글
[보도자료] 관광산업처 2019년 성과와 2020…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