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 지역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작성일
2019-12-11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9061

 □ 올 한해 제주 지역관광 및 문화 관광을 이끈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13일(금) 제주난타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주민이 이끄는 제주 지역관광(사람‧콘텐츠‧네트워크)’을 주제로 2019 지역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 이번 워크숍은 2019년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지역 문화 관광 사업들을 추진했던 마을,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200명이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지역관광 상품의 질적 개선과 주민주도의 지역관광 상품 운영 활성화를 위해 향후 제주관광을 이끌 주체로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같이 배우고, 같이 소통하고, 2019년 한 해의 성과를 되돌아 보기위해 기획됐다.



 □ 이날 워크숍은 오후 3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주제영상 상영 △2019 에코파티 우수마을 시상 및 제주관광공사 감사패 수여△기조강연 △지역관광 분야 국내사례 발표 △제주 지역·문화공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우선 제주의 지역‧문화관광을 이끌어 나갈 지역리더를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기조강연과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 첫 번째 세션으로 제주의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사람, 로컬콘텐츠 그리고 네트워크’를 주제로 서울관광재단 나효우 이사의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 두 번째 세션으로는 특히 지역주민들의 지역관광 상품 기획력과 운영 역량 증진을 위해 도외지역 우수 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 마지막으로 제주 지역문화를 같이 공감할 수 있는 선흘1리의 4·3 샌드아트 공연과 로컬 공연팀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 또한, 2019 에코파티 추진 마을 중 전문 평가위원들의 심사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마을 5곳에 대해 제주관광공사사장 표창이 수여되며, 주요 지역관광 및 문화관광 협력추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주관광공사 사장 감사패도 수여할 예정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지역·문화 관광상품의 질적개선과 주민주도의 상품 운영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주민들의 역량과 역할이 앞으로 더욱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주민과 관계기관 간 네트워크가 활성화 되고, 향후 주민이 이끌어가는 제주 지역관광 경쟁력 강화의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동남아 관광객, 제주 먹방 투…
다음글
[보도자료] 2018년 기준 제주 관광동향에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