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1만7천명이 즐긴 제주 먹거리의 화려한 외출

작성일
2019-12-02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9199

 □ 지난 주말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주잇쇼(JEJU EAT SHOW)』가 비가 오는 굳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17,346여명의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찾아 참가업체 준비물량이 조기소진 되는 등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한 간편식, 베이커리 등 디저트류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음식관광 목적지로서의 제주를 홍보하고자 ‘제주잇쇼’를 진행했다.



 □ ‘제주잇쇼’는 △제주의 간편식 및 디저트류 등의 먹거리 △크리스마스 테이블 포토존 △향토음식 △글로벌음식 △커피 △파머스마켓 △피크닉존 등 다양한 공간구성과 이벤트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 특히 이번행사에는 제주청년창업농연합회에서 파머스마켓에 참여하여 현장에서 구매자들을 첫 대면하였는데, 참가한 제주청년농업인 정모씨(제주시, 39)는 “예상보다 참가자가 많아서 힘들었지만 직접 재배하여 만든 생산품을 가지고 이런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고 이런 기회가 또 있었으면 좋겠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 참가업체 대표 김모씨(제주시, 57)는 “첫날 이튿날 준비물량까지 소진해서 밤새 음식을 준비하고 나왔는데 너무 힘들었지만 재미있었다.”고 말했고,



 □ 행사장을 찾은 김모씨(제주시, 39)는 “행사 참가업체 구성이 너무 좋은거같다”며, “휴식공간이 부족해서 아쉽지만 다양한 간식거리를 맛볼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업체들과 행사장을 가득 메워주신 관람객 덕분에 행사가 잘 마무리 되었다”며, “앞으로도 제주의 미식관광 홍보를 위한 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켜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 미식기행 선도하는 전문 …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도를 사용하는 올바른 방…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