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만 발 크루즈 유치 위한 설명회 개최

작성일
2019-11-12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7956

□ 중국 외 크루즈 유치 확대를 위한 제주의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제주 크루즈시장 다변화를 위해 지난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국제여전에서 B2B 및 B2C 크루즈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 이번 설명회는 방한 크루즈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대만 여행사 및 선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제주 크루즈 기항 인프라와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고, 크루즈 관광 계획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는 제주의 4계절 관광콘텐츠(꽃, 축제 등)를 홍보해 상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진행됐다.



□ 또한, 제주 크루즈 관광 홍보부스와 프린세스 크루즈 홍보부스에서 제주 기항 크루즈 상품에 대한 상담과 홍보, 판매활동이 이뤄졌다. 이를 통해 행사 현장에서 내년 마제스틱 프린세스호(Majestic Princess, 14만4천 톤급, 여객정원 3,560명)의 제주 기항상품 총 160여 건이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 이와 함께, 대만 주요 크루즈 상품 판매 여행사(애플여행사, 라이온 여행사 등 5개 사)를 대상으로 세일즈를 실시해, 대만 발 크루즈의 제주 입항 확대와 향후 협업방안을 모색했다.



□ 대만크루즈협회 우쉰펑(吳勛豐)이사장은 “한국에 기항하는 크루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최근 증가하는 추세로, 소비자 니즈를 분석한 고품격 기항 관광 상품을 만들어 판매한다면 대만 발 크루즈의 제주 기항이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강조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대만 크루즈시장은 아시아 2대 소스마켓으로, 95% 이상이 아시아 역내 관광(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 중심으로 이루어져 방한 유치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며 “매년 대만 선사 및 여행사 연합회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판촉 활동을 펼쳐 대만 발 크루즈 유치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 무슬림 친화 관광환경 홍…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 세계 3대 여행박람회 참…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