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 세계 3대 여행박람회 참가 통한 시장다변화

작성일
2019-11-07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8144
□ 제주관광 시장다변화를 위한 구미주시장 대상 마케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WTM(World Travel Market)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 세계 3대 여행박람회 중 하나인 영국 WTM에는 유럽 뿐 아니라 미주와 아시아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의 여행사와 미디어가 참가하며, 제주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해 네트워크 구축과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 제주는 제주 포함 방한 상품 개발 확대를 위해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신규 콘텐츠와 인프라를 홍보하고, 미디어를 대상으로는 제주관광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방안을 협의했다.


□ 제주는 지속적인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최근 구미주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 지난해부터 영국과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러시아 등 주요 국가 박람회에 참가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장기체류형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를 위해 캐나다와 인도, 터키 등에서 제주관광 설명회를 개최했다.


□ 특히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와의 협업 강화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팸투어 등을 추진해 실질적인 제주 방문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 이에 힘입어 올 들어 지난 9월까지 제주를 방문한 구미주 관광객은 119,039명으로 지난해보다 50% 증가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안정적인 제주관광 성장을 위해 직항노선 취항 도시를 중심으로 한 집중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시장다변화 및 신규 수요 창출을 위해 구미주 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대만 발 크루즈 유치 위한 설…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 4차산업 혁신 선도할 관…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