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 에코파티, 관광객을 넘어 교육수요 창출 효과 톡톡

작성일
2019-10-30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7807
□ 제주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마을로 떠나는 여행, 제주 에코파티’가 도내 학생들의 교육여행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11월 2일 도내 마을인 유수암리, 신흥2리, 신풍리 총 3곳에서 유치부 및 초등학생 290여명을 대상으로 에코파티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 2019 에코파티는 지난 4월 봄시즌부터 꾸준히 개최하여 현재 총 16개마을이 참여한 가운데 38회를 진행해 왔다.
❍ 대부분의 참가객이 도외 관광객과 제주도민으로 이뤄졌으나, 이번 11월 2일에 개최되는 에코파티에서는 도내 유치부와 초등부 학생 및 학부모들로 구성된 총 290여명이 참가한다.


□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에코파티의 컨셉을 제주의 마을체험과 생태자원 및 마을공동체 등 학생들의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정하여, 교육여행 특화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 유수암리 에코파티(10:00~17:00)는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항몽유적지 역사탐방,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목공체험, 고구마 캐기 체험등이 진행된다.
❍ 신흥1리(동백마을) 에코파티(10:00~14:00)는 비누 만들기 체험, 화전만들기 체험, 동백마을의 역사와 동백기름을 활용한 마을공동체 이야기 그리고 동백비빔밥 시식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날에는 특히 에코파티가 끝난 후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마을 버스킹 공연도 개최될 예정이다.
❍ 신풍리 에코파티(10:00~14:00)는 지역해설사와 함께 걷는 세계중요농업유산 제주밭담길 걷기와 전통 마을체험인 짚줄놓기, 손수건 염색을 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한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짚줄을 활용한 줄다리기, 줄넘기 등 가족운동회와 고기국수, 빙떡 및 옥돔 등 제주의 전통음식 시식회가 열릴 예정으로, 제주의 전통문화체험을 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에코파티는 지난 2016년부터 4년 동안 진행되어 왔다. 특히 올해에는 참여마을이 늘면서 다양한 마을의 이야기와 지역의 모습을 담은 다채로운 에코파티가 진행됐다”며 “향후 도내외 교육단체, 학교를 대상으로 집중적인 홍보를 강화해 지역관광 상품을 더욱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064-740-6975.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 웨딩, 홍콩 시장에 알리…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 자전거관광, 중국 시장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