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조직 전반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후반기 인사 단행

작성일
2019-10-22
작성자
경영전략처
조회
7496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공사 경영의 핵심 두 축인 관광진흥과 수익사업의 안정적 성과창출 등 경영전반의 변화와 혁신을 담보하기 위한 후반기 인사를 단행했다.


□ 이번 인사는 현재 공사가 처한 가장 큰 현안인 수익사업 등 재무위기의 안정적인 극복과 제주관광 진흥의 핵심요소인 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직원들의 경력관리 등 핵심역량 확대를 위한 변화와 혁신을  일상화하기 위한 전략차원에서 시행하였다.


□ 따라서 조직의 안정적인 혁신을 위한 핵심과제인 재무위기의 안정적인 극복을 위하여 경영관리부서가 재무위기 극복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사업부서는 변화를 통한 혁신의 새로운 추진 동력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사업부서(관광진흥 및 면세사업) 간 부서장 인사를 시행하였다.


□ 부서장 인사는 해외마케팅처장에 문성환(前 면세사업단장), 지역관광처장에 양필수(前 해외마케팅 처장), 면세사업단장에 강봉석(前 지역관광처장)으로  인사발령 예고하였으며, 관광산업처장인 경우 문경호 처장(경영전략처장)에 대한 겸직을 해제하고, 해외마케팅처장인 문성환 처장이 겸직을 맡는다.


□ 일반 직원 인사는 장기보직자 순환, 희망보직 수요를 반영, 핵심 직무 강화 차원에서 소규모 인사를 시행하였다.


□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인사를 통해 경영위기를 전사적으로 극복하여 경영 안정화를 통해 제2의 도약을 하겠다는 가장 의지를 보였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 자전거관광, 중국 시장 …
다음글
[보도자료] 왕홍이 추전하는 제주살이 나…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