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 제주 관광창업 토너먼트 개최

작성일
2019-10-06
작성자
관광산업처
조회
7474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전국 예비창업자와 창업 1년 이내 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제주 관광창업 토너먼트』를 개최, 오는 10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 토너먼트는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기업 ‘씨제이이엔엠’, 컴퍼니빌딩 전문기업 ‘㈜지이엠파트너스’,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기업 ‘㈜벤처스퀘어’와 함께 준비하였으며, 제주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관광자원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제주관광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산업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 토너먼트의 주제로‘제주의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창업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세부내용은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을 위한 사업아이디어 ▴제주 지역자원을 소재로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의 행복한 미래를 달성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주 관광자원 무분별한 소모를 줄이고 시·공간적 분산을 통해 관광 소외지역을 줄일 수 있는 아이디어 ▴기타 제주도의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형식이다.



 □ 예선 토너먼트를 통과한 창업자를 대상으로 4주간의 제주도 체류지원 프로그램과 실질적인 사업화를 위한 체계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공동 주관사인 씨제이이엔엠과의 협업을 통해 토너먼트의 전 과정을 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하여 온라인 미디어를 통해 송출하는 등 기존 토너먼트와는 다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이번 토너먼트는 2020년에 진행될 예정인 본 시즌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토너먼트의 최종 결선에 진출한 5개 팀은 최대 1,000만원의 상금을 수상하며, 특전으로 ‘본 시즌 출전자격’과 ‘제이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의 서류심사 면제’중 원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참가자격은 전국 예비창업자와 창업 1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들이며,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10월 18일 금요일 17시까지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된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목적지인 제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혁신적인 사업아이디어와 도전적인 스타트업 인재가 필요하다”며, “전국의 많은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토너먼트와 관련된 세부내용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ijto.or.kr)내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보도자료] 2018년 제주관광 조수입 추계 …
다음글
[보도자료] 유럽 대상 제주관광 홍보 마케…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