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모두가 행복한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유럽 대상 제주관광 홍보 마케팅 강화

작성일
2019-10-03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693

□ 올 들어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구미주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현지 마케팅이 계속되고 있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고 있는 IFTM(International French Travel Market: 프랑스 국제여행박람회) Top Resa에 참가해 현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제주관광을 홍보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 프랑스는 영국, 독일과 함께 한해 방한 관광객 규모가 1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국가고, 올해도 8월까지 7.8% 성장하며 유럽 주요 국가 중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2018년 100,096명 방한, 2019년 8월 기준 73,143명 방한(자료: 한국관광공사)



□ 제주관광공사는 성장세가 뚜렷한 프랑스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현지 아웃바운드 여행업계 및 미디어를 대상으로 프랑스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트래킹, 자전거 등 아웃도어 액티비티 콘텐츠와 유네스코 자연유산을 홍보하고 있다.




□ 도와 공사는 올 들어 급성장하고 있는 구미주 관광객의 지속적인 제주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프랑스를 시작으로 11월 영국 WTM과 2020년 한국-스페인 수교 70주년을 기념해 주빈국으로 참가하는 스페인 FITUR 등 세계 3대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네트워크 구축 및 현지 여행업계 대상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 세계 3대 여행박람회 : 독일 ITB, 영국 WTM, 스페인 FITUR



□ 또 The CJ Cup 등 제주에서 개최되는 대형 이벤트를 활용해 구미주 여행업계와 미디어 대상 홍보 활동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관광의 지속성장을 위해 동남아시아 대상 마케팅은 물론 방한규모 10만명 이상인 구미주 국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2019 제주 관광창업 토너먼트 개최
다음글
[보도자료] 올가을 제주의 마을로 떠나는 여행, 에코파티 어때요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